문화체육관광부는 구글코리아와 손잡고 한류 등 문화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문화부와 구글코리아는 30일 창경궁로 문화부 청사에서 '소프트웨어 및 문화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문화부는 "세계적 콘텐츠 ..
문경시는 '2015세계군인체육대회'의 유치 성공의 신화를 이룩한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시유치지원위원회'가 지난 28일 오후 2시 문희아트홀에서 그간의 활동에 대한 총회 및 결산보고회를 개최하고 유치지원 활동을 종료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출신과 재경..
경북도가 지난 17일부터 필리핀 잠발레스주 자치시장 6명, 새마을연수단 농업인 4명을 초청해 경북농업연수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날인 지난 26일 지역문화 탐방 차 영주시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하루동안 영주 대표 관광지인 소수서원, 선비촌, 부석사, 무..
예천지역 유학 전통을 재조명하는 국학순회교육 강좌가 29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이현준 군수, 한국국학진흥원 김병일 원장을 비롯한 지역유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국학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강좌는 예천 지역의 유학적 전통..
청송군은 29일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 군청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1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부패 ZERO와 CLEAN청송 구현을 위한 이날 교육은 (사)국학원 원장 장영주 강사를 초빙해 '청렴으로 가꾸는 꿈과 희망의 청송'이란 주제로 ..
지역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인 ‘무리실 예술제’가 29일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무리실 예술제’ 는 예천군 노인복지회관의 평생교육과정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작품 전시회를 통해 표현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평생교육..
대구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국채보상기념운동공원 등 12개소에 장소별 특색 있는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일제히 점등한다. 대구시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감동적인 성공에 이은 국제육상도시 지정과 국책사업인 한국뇌연구원, 제2항공교통센터 유치 등 2011년 성과..
봉화군 여성예비군 소대는 29일 오후 2시부터 육군 제3260부대4대대와 협조해 지역 안보 공감대 형성과 여성 예비군 소대 활성화를 위해 지역 여성들을 부대로 초청, ‘안보다짐, 부대 개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봉화군 여성예비군 소대 주관으로 탈북자 가..
지역 나노 소재부품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나노 Networking Day가 30일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센터장 송규호)가 주관하는 행사로, 200여 명 이상의 산ㆍ학ㆍ연 관계자들이 참..
문경시는 '2015세계군인체육대회'의 유치 성공의 신화를 이룩한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시유치지원위원회'가 지난 28일 오후 2시 문희아트홀에서 그간의 활동에 대한 총회 및 결산보고회를 개최하고 유치지원 활동을 종료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출신과 재경..
(사)한국부품ㆍ소재투자기관협의회(KITIA) 초청으로, 독일기업 3개사가 30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대구를 방문한다. 이번에 초청된 독일기업들은 해외에서 개최한 한국투자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유력 투자가들로, 한-EU FTA발효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자동차부품산..
중부 아프리카의 콩고민주공화국이 28일(현지시간) 대통령과 500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를 실시했으나 총격사건과 폭력 사태, 부정선거 주장 등으로 얼룩졌다. 이번 선거에는 재선을 노리는 조셉 카빌라(40) 대통령과 야당 민주사회진보연합(UDPS)의 에티엔 ..
러시아 관리들의 대규모 횡령사건을 고발한 서방 투자펀드 변호인이 모스크바 교도소 직원들의 폭행으로 숨진 것으로 공식 확인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사인 규명을 위해 구성한 크렘린 특별조사위원회는 28일(현지시간) 투자펀..
최근 아동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대 농구부 보조코치인 버니 파인(65)이 해임됐다. 시러큐스대는 보조코치로 36년간 재직한 그로부터 수십년간 성추행을 당했다는 전직 볼 보이 2명의 신고로 경찰의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피해를 주장하는 세 ..
29일 화서도시보(華西都市報)에 따르면 청두(成都)시 실험외국어학교는 지난 23일 이번 중간고사에서 전교 수석 등을 차지한 성적 상위권 학생 19명을 유명 호텔로 초대, 호화 만찬을 했다. 이 학교 교장이 마련한 이 만찬에서 학생들은 고급 음식과 와인을 즐겼다. 전..
셰이크 사바 알 아흐메드 알 사바 쿠웨이트 국왕이 내각의 총사퇴를 수용했다고 중동 현지 일간 걸프뉴스가 29일 보도했다. 쿠웨이트 국영 TV는 전날 이같이 밝히고 셰이크 사바 국왕이 새 내각이 구성되기 전까지 업무를 계속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내각 총사퇴..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의 유네스코 가입 직후 보복조치로 단행했던 팔레스타인에 대한 세금 송금 보류 조치를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이스라엘 관리들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날 의회 외교국방위원회 비공개 청문회에..
미국 공화당의 대권주자인 허먼 케인에게 또 다른 악재가 터졌다. 잇단 성추문 의혹이 제기되며 상처를 입은 케인에게 28일(현지시간) 제3의 여성이 등장했다. 이번에는 단순한 성추문 의혹이 아니라 무려 13년간 혼외정사를 케인과 가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애틀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제7대 신임회장에 이대공<사진, 70> 현 포스코교육재단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대공 신임 회장은 포항 출신으로 포항중, 경기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지난 1969년 포항종합제철(주)에 입사해 홍보실장, 총무이사, 포항..
4대강 살리기 제 33공구 상주보에 이어 구미보에서도 누수가 발생, 부실공사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부산국토관리청 등 관련기관이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어 정밀안전진단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상주보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