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대표적인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최근 발표된 세계 태양광전시회 순위에서 처음으로 세계 10위에 올랐다. 세계태양광 업계의 가장 권위 있는 전문지인 포톤인터내셔널(Photon International)은 12월 발행된 최근호에서 세계 200여 태양광전시회 가운..
독도의용수비대의 공적을 기리는 기념관이 울릉도에 세워진다. 4일 울릉군에 따르면 지난 1950년대 독도를 지켜 낸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건립을 위한 내년도 예산 8억6천만원이 정부 예산안 심사를 통과해 내년부터 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기념관은 울릉도..
프로축구 포항 스틸러스의 미드필더 황진성이 현대오일뱅크 2012 K리그 최종 라운드에서 가장 빛나는 활약을 펼친 선수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경기에서 포항의 승리를 확정하는 쐐기골을 터트린 황진성을 44라운드 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올해 흥행에 성공한 스플릿 시스템을 내년에도 유지한다. 프로축구연맹은 4일 "지난 10월 이사회에서 내년 시즌에도 스플릿 시스템을 시행하기로 확정했다"며 이달 말 예정된 이사회에서 내년 리그 방식과 경기 일정을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
정석영(건국대)이 2012 도요타 아시아선수권테니스대회(총상금 12만달러) 3회전에 올랐다. 남자프로테니스(ATP) 세계랭킹 366위 정석영은 4일 태국 방콕 논타부리 LTAT센터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 남자 단식 2회전에서 크리틴 코웨이쿨(태국)을 2-0(6-1 6-3)으로 꺾었..
프로축구 울산 현대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끈 김호곤 감독이 내년에도 울산의 지휘봉을 잡는다고 구단이 4일 밝혔다. 2009년부터 울산의 사령탑에 오른 김호곤 감독은 2012년 말에 계약이 끝나지만 구단과 계약 연장에 협의, 계속해서 울산을..
'피겨 여왕'의 귀환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김연아(22·고려대)가 4~9일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NRW트로피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5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4월 모스크바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20개월 만에 김연아가 실전 무대에서 연기..
내년 한국여자프로골프의 판도를 미리 볼 수 있는 '스윙잉 스커츠 월드 레이디스 마스터스'가 7일부터 사흘간 대만에서 열린다. 타이베이의 미라마르 골프장(파72·6천303야드)에서 개최되는 이 대회에는 초청 및 추천선수 7명을 포함, 95명이 출전해 대결을 펼친다...
이동환(25·CJ오쇼핑)이 아시아 선수로서는 처음으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퀄리파잉스쿨을 1위로 통과했다. 이동환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PGA 웨스트 골프장 스타디움 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6일째 6라운드 경기에서 버디 8개에 보기 3개..
한국 야구가 2013년 3월 열리는 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본선 1라운드에서 네덜란드와 첫 경기를 치른다. WBC 조직위원회가 4일 발표한 대회 일정을 보면, 네덜란드·호주·대만과 B조에 편성된 한국은 대만 타이중의 인터컨티넨털구장에서 네덜란드(3월2일), 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투수 고원준(22)에 대한 징계를 확정했다. 롯데는 4일 오전 구단 사무실에서 자체 징계위원회를 열어 고원준에게 벌금 200만원, 장학금 500만원 후원, 사회봉사활동(유소년 야구지도) 40시간의 징계를 내렸다. ..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는 또 한 편의 드라마가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SBS 새 일일드라마 '가족의 탄생'(극본 김영인, 연출 고흥식)은 입양아 출신 여성이 고난을 극복하고 가정을 지키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그린다. 고흥식 PD는 3일 오후 목동 SBS 사..
블레이크 그리핀이 30점을 넣고 리바운드 11개를 잡아낸 LA 클리퍼스가 3연승을 기록했다. 클리퍼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에너지솔루션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2-2013시즌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유타 재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105-104..
유소년 축구 심판이 선수들의 몰매에 숨져 네덜란드 체육계가 충격에 빠졌다. 3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리하르트 뤼벤휘젠(41)은 지난 2일 네덜란드 알메레에서 열린 클럽 경기에서 선심을 보다가 선수들에게 구타를 당했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뤼벤휘젠은 병..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괴물투수' 류현진(25·한화 이글스)이 벌이는 계약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지역 신문인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와 포털사이트 야후 스포츠는 4일(이하 한국시간) 양자 간 협상이 지지부진하다고 전했다.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여배우는 많지만 멜로가 잘 어울리는 여배우는 흔치 않다. 예쁜 여배우는 많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분위기를 가진 여배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문채원(26)은 그 몇 안 되는 배우 중 하나로 꼽힌다. 작년 KBS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절절한 멜로 연기를 선보인 그는..
여의사와 소방관의 사랑. 현실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조합이 영화에서는 꽤 납득이 되게 그려졌다. 한효주·고수 주연의 영화 '반창꼬' 얘기다. 이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와 정통 멜로 드라마의 중간 지점에서 영리하게 줄타기를 하며 관객을 서서히 이야기에 몰입..
군위군은 4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강소농 및 전업 젖소분야 대상농가에 대한 1대1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컨설팅은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비 절..
영주선비촌로타리클럽(회장 최정광) 회원 및 가족들은 지난 2일 상망동 관내 어려운 저소득가구 8세대에게 사랑의 연탄 2,000장(4세대 연탄쿠폰 1,000장 포함)을 전달했다. 최정광 영주선비촌로타리클럽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연탄 전달로 소외계층에게..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는 밥맛과 품질이 좋은 벼 품종을 공급, 내년도 고품질 쌀 품질향상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12년산 벼 우량종자 보급에 나선다. 이번 공급품종은 문경 쌀 품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우수 품질의 종자로써 운광벼, 하이아미, 일품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