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14일 대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게 "잘 모르는 분야에 와서 잘못하면 사람이 이상하게 돼버린다"며 "잘 생각하는게 좋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YTN라디오 `김갑수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전문..
우리에게는 어두운 기억 속에 자리 잡은 미얀마. 30년 전 북한이 저지른 버마(당시 국명) `아웅산 폭탄 테러'가 터진 이곳은 우리나라에 금기의 땅이나 마찬가지였다. 이명박 대통령이 그런 미얀마를 14일 대한민국 정상으로는 29년 만에 처음 방문했다. 이번 방문으..
잠이 모자라면 배고픈 느낌이 증가해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리용 대학의 카린 스피겔(Karine Spiegel) 박사는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줄고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늘어나 결국은 배고픈 느낌이 25% 증가한..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statin)계열의 콜레스테롤저하제가 대장암을 최고 80%까지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노포크-노위치 대학병원 연구팀은 스타틴제제를 매일 복용하면 대장암 위험을 평균 50% 줄일 수 있으며 복용단위가 높을수록 대장..
콩과 두부를 꾸준히 먹으면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을 크게 줄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14일 발표한 `한식 우수성ㆍ기능성 연구사업' 보고서에서 한식의 주요 식재료인 콩, 두부의 섭취가 심근경색증,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심부전증 등 심혈관질..
사람들은 항문 질환을 자신의 치부라고 생각하고 남들에게 털어놓지 못해 증상을 안고 살아간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좋지 않은 생활습관 등이 맞물려 치질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 특히 젊은 여성의 경우 자신의 증상을 가볍게 여기다 적절한 치료시기를 ..
대구시가 이달 13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세계총회에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대구시 유치를 위해, 유치ㆍ홍보단을 파견했다. 판견단 구성은 대구시 3명,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부 2명이다. 총회가 본격적으로 열리는 15일부터 19일까지 총..
포스코ICT(이후 포스코)가 방만한 경영을 함으로써, 포항시민뿐만이 아니라 우리사회의 걱정거리가 되고 있다. 그럼에도 포스코 관계자는 대외 사업과 관련된 매출채권의 회수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매출채권의 회수 독려, 보유자산의 처분 등 ‘다양한 방안을 ..
15일은 제31회 스승의 날이다. 스승의 가르침과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며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스승의 은혜를 가슴 깊이 새기자는 취지에서 지정된 날이다. 하지만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벅찼고 그림자마저 절대 밟으면 안 된다며 신성시했던 스승은 이미 사라진..
이제 본격적으로 야외로 나들이하기 좋은 행락철에 접어들었다. 해마다 행락철이면 이동식부탄연소기 취급 부주의 가스사고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이동식부탄연소기 사고는 총 30건으로 전체가스사고(126건)의 24%로, 인명피해는 사망1명과..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13일 오후(현지시간) '한류와 함께하는 가을밤' 행사가 열려 뜨거운 무대를 장식했다. 아르헨티나 주재 한국대사관(대사 한병길)과 중남미한국문화원(원장 이종률)에 따르면 행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100주년 공원 ..
대구 지하철 건설공사 현장이 장 혁과 수애가 출연하는 영화 ‘감기’의 촬영 세트장으로 변신한다.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와 영화 ‘감기’ 제작팀은 앞으로 7일간 대구 지하철 1, 2호선 연장공사 현장 및 월배 차량 기지에서 영화를 촬영하는 협의서를 교환했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포도학사 평생교육원은 탤런트 장희수 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장씨는 1974년 당시 TBC 연속극 '어머니'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했으며 지난 2000년까지 장순천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다. 최근 MBC '해를 품은 달'에서 중전 김보..
어린이채널 재능TV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수수께끼, 퍼즐 이벤트 '레이스 미션! 황금 자전거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1주차 '수수께끼 레이스'(14-20일), 2주차 '퍼즐 레이스'(21-28일), 3주차 '스파이 레이스'(29-6월..
'유발이의 소풍'이 두 번째 앨범 '천천히 다가와' 발매를 기념해 19일 오후 6시 홍대 카페 벨로소에서 공연한다. 유발이의 소풍은 재즈밴드 흠(Heum)의 건반주자이자 이한철 밴드 등 다양한 팀에서 건반을 맡고 있는 유발이(강유현)의 솔로 프로젝트이다. 유발이..
삼성은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2 팔도 프로야구 LG전서 7회 대타 진갑용(사진)의 동점 2루타와 상대 실책에 힘입어 3-2로 짜릿한 역전승을 따냈다. 삼성은 13승 14패로 중, 상위권 도약의 기틀을 다졌다. 반면 LG는 14승 14패로 다시 승률 5할이 됐다. 경기 초반..
경북도와 울진군이 16일부터 30일까지 프랑스 파리 시테데자르 국제전시관에서 울진 금강송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울진금강송 파리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울진군 일원에 자생하고 있는 금강소나무를 세계자연유산에 등재키 위한 사업 일환으로 경북도..
‘바람보다 빠른 사나이’ 저스틴 게이틀린(사진)이 14일 오전 대구체육고등학교에서 원 포인트 레슨(One Point Lesson)을 실시한다. 2012대구국제육상경기에 참가하는 ‘바람보다 빠른 사나이’ 로 불리는 미국의 단거리(100m, 200m) 대표선수 저스틴 게이틀린의 이..
정구의 명문 문경공업고등학교(교장 김진희)가 제90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에서 남고부 단체전 우승, 개인복식에서 권기빈(3년), 임민호(1년) 조가 우승함과 동시에 개인단식에서도 권기빈(3년) 선수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3학년 권기빈 선수는..
한국산 '거포' 이대호(30·오릭스ㆍ사진)가 일본 프로야구 무대에서 시즌 5호 홈런을 생산했다. 이대호는 1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라쿠텐과의 경기에서 0-1로 팀이 끌려가던 4회말에 큼지막한 솔로 홈런을 쳐 동점을 만들었다. 4번 타자 겸 1루수로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