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13일 산동 참생태숲에서 공공근로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분야 녹색일자리 창출기여 및 산림자원 육성을 위한 ‘2014 상반기 사회서비스 일자리사업(공공산림가꾸기)’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교육교재에 의한 근로조건, 작업실시요령 등 기..
커피는 알려진 것과는 달리 탈수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버밍엄 대학의 소피 킬러 박사가 건강한 남성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 결과 커피는 탈수작용과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최근 보도했다. 그의 연구팀..
포항시남구보건소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포항만들기’일반시민 참여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4년 제 2기 ‘9988건강강사’봉사단을 모집한다. 13일 남구보건소에 따르면 ‘9988건강강사’는 지역 주민센터, 시민자율건강체험터 및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시..
수산물 회피현상으로 장기간 침체일로였던 각종 재래시장과 마트들이 민족의 명절 '설'을 보름여 앞두고 다소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제수용 고기를 취급하는 축산물코너, 생선코너 등이 제일 먼저 활기를 찾고 있다. 소비자들은 명절을 목전에 두고 항상 좋은 물..
사람은 왜 두려움을 느끼는 것일까. 공포는 어디서 오고 어떻게 해서 생기는 것일까. 두려움은 대부분 부정적 경험을 통해 ‘학습’ 되는 것으로, 학습이 된 것인 만큼 마찬가지로 학습을 통해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정신과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이 나왔다. ..
국내 연구팀이 흡연이 폐암을 유발하는 원인 가운데 하나를 규명해냈다. 13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 박근칠 교수 연구팀이 국내 편평상피세포 폐암 환자 104명의 유전체 전부를 미국 브로드연구소와 공동으로 분석한 결과, 일부 환자에서 FGFR3 유전자와 TACC..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귤 껍질에서 추출한 항산화물질 ‘헤스페리딘’을 이용한 방사선 치료보조제 기술을 광명당제약에 이전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정액 기술료 6천600만원에 매출액 3.3%를 경상기술료로 받게 된다. 첨단방사선연구소 박상현 박사팀..
‘기억을 잘하는 능력’은 경험이나 학습을 하기 전부터 선천적으로 일부 형성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최근 개발한 mGRASP에 3차원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접목, 해마에서 기억과 학습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진 ‘CA3’과 ‘CA1’ 영역의 신경연..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13일 새누리당이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에 반대하는 것과 관련, "매우 중대한 문제"라며 "1월에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2월 국회에서 시련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
박원순 서울시장은 13일 YTN라디오 '전원책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안철수 의원님과 저는 새로운 정치라는 접점이 있고 신뢰관계가 아직 잘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자주 뵙진 못했지만 기회를 만들어 뵙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안 의원 측이 6..
오는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잘 나가는' 여야 현역 중진의원들의 광역자치단체장 출마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특권만 무려 200여개에 달한다는 국회의원직을 던지고 단체장에 출마하려는 배경과 동기에 대해 세인들은 "도대체 왜"라는 의문을 표시할 때가 많다. ..
박근혜 대통령은 인도ㆍ스위스 국빈 방문을 이틀 앞둔 13일 별도의 일정을 잡지 않고 각 부처 장관과 청와대 관계자들로부터 각종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순방 준비를 겸한 것이면서도 순방 이후 매달려야 할 적지 않은 국내외 현안을 미리 챙겨 국정운영의 연..
새누리당은 13일 정부가 추진하는 원격진료와 의료법인 자법인 허용은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것이지, 민영화나 영리화 수순이 아니라고 적극 반박했다. 대한의사협회의 전날 '3월 파업' 결의를 불러온 의료 민영화 논란이 더이상 확산하지 않도록 차단막을 치는 동..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13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던진 메시지는 당의 최대과제로 코앞에 닥친 '6·4 지방선거 승리'로 수렴된다. 지난 총·대선의 뼈아픈 연패에 대한 자기반성과 성찰을 토대로 '제2의 창당'에 준하는 변화와 혁신 드라이브를 통해 지방선거 승리를 ..
군위군은 올해부터 수질오염총량관리제도 강화로 원활한 지역개발 사업을 돕는다. 현재 군은 제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13일 환경산림과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의 대상 지역내에서 오염물질을 발생시키는 모든 사업에 대해 오염물질 총량을 추..
국회 국가정보원 개혁특위의 13일 '대테러 대응능력과 국외·대북정보능력 제고에 관한 공청회'에서는 국정원의 대공수사권 이관 문제를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벌어졌다. 민주당은 국정원이 대북·국외 정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대공수사권을 검찰과 경찰에 ..
영주소방서는 최근 화목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화목보일러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해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화목보일러는 원료의 특성상 불티가 많이 날리고 대부분 온도조절장치가 없어 쉽게 과열돼 주변 가연성 물질에 불이 쉽게 옮겨 붙으..
영주시는 올해 공공근로사업을 4단계로 나눠서 시행한다. 13일부터 추진되는 공공근로사업은 올해 1단계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사업, 공원화사업, 정보화사업 등 37개소에서 120명의 참여자가 오는 3월 21일까지 10주동안 시행된다. 이 사업은 실업자 또는 ..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올해 2여억원의 예산을 들여 조림용 대부지와 분수림 설정지안에 있는 입목 100ha를 매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조림대부ㆍ분수림은 과거 황폐된 국토를 조기 녹화하고 국민소득증대를 목적으로 개인ㆍ마을산림계 등에 대부해 조림토록한 제도로서 산..
군위군은 특정건축물 특별조치법시행에 따라 주거용 건축물에 대해 오는 17일부터 12월16일까지 신고ㆍ접수받는다. 주요내용으로는 건축법을 위반한 중ㆍ소규모 주거용 건축물 양성화로서 위반이 발생한지 1년이상이 경과하고 현재까지 시정이 안 된 건축물을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