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힐링여행지 제주도의 필수여행코스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는 국내대규모 종합관광단지로 여겨지는곳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 곳이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이러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장충동왕족발에서 오는 10월 10일, 신메뉴 ‘갈비맛족발’을 선보인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도 있는 갈비와 족발의 색다른 만남이 이루어진 것이다. 특히 갈비와 족발 모두 성별이나 연령대와는 큰 상관없이 관심을 받는 음식 메뉴로, 담백하고 촉촉한 족발과 갈비 소스의 궁합이 기대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선선한 날씨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국내여행지중 힐링과 관광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가 대표적인데 제주도의 많은 관광지 중 서귀포시에는 중문관광단지와 산방산이 있어 그 근처로 맛집이 즐비하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용머리해안 입구 쪽에서 40년 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제주도 전통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산방산 맛집이 있어 화제다. 제주도를 대표 별미 중 하나인 옥돔한정식을 선보이는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짧다면 짧은 계절 가을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해양관광도시 부산이 있다. 부산은 시원한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풍성한 먹거리와 부산가볼만한곳이 너무나도 많아 다양한 테마로 부산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부산 해운대는 세련된 도시경관과 아름다운 해변이 어우러진 곳으로 주변에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 곳인 성산일출봉은 정상에서 바라보는 그림 같은 일출장관에 빼어난 절경으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많이 알려져있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는 국내대규모 종합관광단지로 여겨지는곳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 곳이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부산은 푸른 남해바다를 끼고 있는 대표적인 해양관광지인만큼 회를 비롯한 해산물을 필수먹거리로 손꼽지만 그 외에도 돼지국밥, 밀면, 꼼장어 등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향토음식들이 풍성하다. 그 중에서도 특별한 메뉴를 꼽자면 바로 바로 언양불고기.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는 국물 자작한 뚝배기불고기와는 조금 다른 불고기로, 석쇠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힐링여행지이자 국내여행지 중 한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이 풍부한 곳으로가족, 친구, 연인 또는 혼자 떠나도 좋은 곳이다.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거제도는 펜션과 게스트하우스, 유수의 호텔까지 숙소도 잘 조성되어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떠나기 좋은 가을이다. 국내여행지중 힐링과 관광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가 대표적인데 제주도의 많은 관광지 중 서귀포시에는 중문관광단지와 산방산이 있어 그 근처로 맛집이 즐비하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용머리해안 입구 쪽에서 40년 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제주도 전통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산방산 맛집이 있어 화제다. 제주도를 대표 별미 중 하나인 옥돔한정식을 선보이는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떠나기 좋은 가을날씨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기 좋은 곳으로 국내여행지 제주도가 단연 인기다. 제주도의 여러 관광지 중 가장 인기있는 코스로 알려져있는 것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제주올레길 등이 있다. 이 중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거대한 사발모양의 분화구로 빼어난 절경과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부산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 문화와 관광, 아름다운 자연까지 모두 갖춘 해양관광도시다. 부산은 매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부산가볼만한곳이 많아 다양한 테마로 부산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유명한 여행지에서는 자신들만의 특색있는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자주 소개된다. 그중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제주도에서는 한라수목원, 천지연폭포, 동백 수목원, 용두암, 한라산의 백록담과 오설록티뮤지엄, 대포주상절리, 용머리해안, 한림 협재 판포포구 제주 애월 곽지 금능 월정리 함덕 세화 김녕 섭지코지 오설록 신화월드 성산 중문등 다양할 볼거리가 있으며, 싱싱한 회와 다양한 먹거리들을 찾아 많은 여행객이 제주도를 찾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아름다운 일출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꼭 가봐야할 곳으로 국내대규모 종합관광단지로 여겨지는 제주 중문 관광단지가 있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선선한 날씨에 주말을 이용하여 제주도로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제주도의 많은 관광지 중 서귀포시에는 중문관광단지와 산방산이 있어 그 근처로 맛집이 즐비하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용머리해안 입구 쪽에서 40년 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제주도 전통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산방산 맛집이 있어 화제다. 제주도를 대표 별미 중 하나인 옥돔한정식을 선보이는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요즘은 비행기를 타고 멀리 떠나지 않아도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됐다. 바로 식탁 위에서 해외 미식 여행이 가능해졌으니 말이다. 스키야키, 쌀국수, 마라탕 등 가까운 동아시아의 음식은 이미 대중과 많이 친숙해졌다. 이렇듯 해외 음식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맛있는 요리를 넘어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재미가 아닐까.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9월에는 큰일교차가 있는 가을이다. 9월의 한낮에는 아직도 덥지만 아침과 밤에는 쌀쌀한 날씨임을 느끼게 해주는 달이다. 9월을 지나 10월부터는 추위가 시작되기에, 본격적인 가을여행은 9월이 최적기라고 할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국내여행지 중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 풍부한 먹거리로 1년내내 사랑받는 제주도는 이번 연휴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맑은날씨,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꼭 가봐야할 제주도 관광지로는 국내대규모 종합관광단지로 여겨지는 제주 중문 관광단지가 좋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볼 것도 놀 곳도 많은 명동. 한껏 쇼핑하다, 구경하다 보면 금방 지치기 마련이다. 그런 사람들을 겨냥하여 명동에는 수많은 음식점이 즐비해 있다. 이 모든 걸 다 먹을 수는 없고, 결국 한가지 가게만을 고르게 되는데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앉은자리에서 해산물과 푸짐한 사이드, 디저트까지 해결 할 수 있는 명동 맛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