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부여성문화회관은 2014년 제3기 문화·취미·기술 강좌 수강생을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71개로 1,6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난타 등 야간 및 주말 강좌는 남성 수강도 가능하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은 부모와 함께 오카리나 등 악기를 배울 수..
대구 달성군은 지난달 31일까지 도동서원에서 ‘도동서원 수련 전시전’을 개최했다. 도동서원 앞에 정원형태로 열리는 이번 전시전에는 수련 15작품, 연꽃 5작품, 수생식물 5작품 등 총 25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수련은 진흙이 가득한 연못에서 더러움에 물들지 않..
대구 낮 최고기온이 37.5도 까지 오른 지난달 31일 오후 대구시 중구 동성로에서 살수차가 지열을 식히기 위해 물을 분사하자 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살수차 주변으로 몰려들고 있다.
대구시와 안전행정부는 지난달 31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정태옥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정책관, 지방의 정부3.0 담당공무원, 관계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우수사례 벤치마킹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ICT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청도교육지원청은 교실수업개선 교원연수회를 지난달 29~30일까지 2일간 지역 내 초·중등 교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연수회는 ‘핵심성취기준 활용 교육과정 재구성 및 펑가 방법’에 대해 풍각초등학교 천정현 선생님, 사동중학교 서윤희 선생..
교육부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 공모 사업에서 도내 중학교 4개교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중학교는 금천중(청도), 화령중(상주), 진성중(청송), 청하중(포항)이며 이들 4개 학교는 매년 교당 5억원씩 3년간 총 15억원 예산을 지원받는다. 거점별 우수중학..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유치원ㆍ초ㆍ중ㆍ고등학교 및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노사관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무원노사관계의 인식제고, 노사 상생의 문화 형성,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
중국과 인도 해외 의료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배우기 위해 대구를 방문했다. 대구 가톨릭대학교병원은 라파엘관 임플란트 시술실에서 지난달 21일부터 1주일간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세계초음파악안면수술학회(WAUPS)에서 의술이 뛰어난 의료기관을 선정해 젊고 유능한..
영주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영광여고 명성홀에서 중학교 전 교원과 학부모 330명을 대상으로 ‘2014 중학교 자유학기제 정책이해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 날 연수는 교육부 자유학기제 담당 김태일 연구관·교과서기획과의 김윤기 연구관이 새 정부의 교육정책인 ..
구미교육지원청 도산초등학교 5학년 학생 35명은 지난달 27~31일까지 구미대학교에서 4박5일간 영어체험학습에 참가했다. 앞서 6학년 학생 98명은 지난달 21~ 25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영진전문대학 칠곡캠퍼스 내)에서 4박 5일 간의 영어체험학습에 참가했다. 이..
경북교육청은 13개 군지역 지역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역교육청 평가 결과를 지난달 29일 발표했다. 이날 평가 결과에서 청송교육지원청 1위, 영양교육지원청 2위, 봉화교육지원청이 3위을 차지했다. 지역교육청 평가는 교육행정 역량을 주기적으로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31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구제역 방역대책 긴급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추진 중인 차단방역의 실효성을 점검했다.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은 1일 상주학생야영장 시설 개선 공사현장과 상주 강창나루 공원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패트롤잼버리 대회 개회식에 참석.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동반 사퇴했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3월 민주당과 안철수 대표 측 세력과의 합..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7·3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당이 압승한 데 대해 "정쟁을 중단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시켜 서민 삶의 질을 높이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재보선 당선 윤곽이 드러난 이날 오후 11시께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의 호남 입성 등 이변이 속출한 7·30 재보궐 선거는 '여당 불리', '거물 복귀 무대' 등 그간의 재보선 공식이 줄줄이 깨진 선거로도 기록될 듯하다. 새누리당은 지난해 4월과 10월 재보선에서 승리한 데 이어 이번 재보선에서까지 압승하면서..
역대 최대인 15곳에서 열려 '미니 총선'으로 불렸던 7·3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압승을 거뒀다. 당초 박빙의 접전을 벌일 것이라는 예상을 깬 압승이었다. 특히 새누리당의 불모지였던 전남 순천·곡성에서 이정현 새누리당 후보가 당선돼 소선거..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울진 금강소나무숲길 및 금강소나무 군락지 주변 오염행위로 인한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산림훼손행위 단속과 함께 산림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산림정화 및 오염행위 단속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페..
경산시가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해 현장 맞춤형 일자리정책을 추진한다. 경산시는 지난 달 30일 지역 내 12개 대학 취업팀장과 대구고용센터 취업지원과장 등 관내 취업지원기관장을 초청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학교 취업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
경산시가 재난상황 실시간 전파를 전광판으로 알린다. 경산시는 경산네거리와 하양 금락리 배수펌프장에 안전문화를 상시 홍보하고 재난발생시 신속한 상황전파를 위해 재난상황 홍보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번 설치한 재난상황 홍보 전광판은 가로 8.4m, 세로 4.8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