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군 역사상 최악의 부패 사건의 '몸통'으로 지목돼 연금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진 쉬차이허우(徐才厚·71) 전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이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연합보는 중국 신화망(新華網)을 인용해 쉬 전 부주석이 춘제(春節·설)를 앞두고 20일 베이징..
어려운 가정환경 때문에 고국을 떠났지만 일본에서 자수성가한 재일교포 성종태(81)씨가 지난 1992년 모교에 설립한 성종장학회에 3억원을 추가로 기탁했다. 청도초등학교 제35회 졸업생인 성 씨는 지난 20일 청도초등학교를 방문해 성종장학회 모교 장학금 전수식에 ..
주식회사 KH바텍과 도레이첨단소재는 21일 구미시를 방문해 장학금 2천만원과 이웃돕기성금 1천만원 등 3천만원을 전달했다. 주식회사 KH바텍은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왔고 이번 설을 맞아 3천만원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달해 훈훈..
이창균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사진)이 25일 오후 3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연오랑 해를 건지다’자서전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자서전에는 초ㆍ중ㆍ고를 포항에서 졸업하고 서울에서 고달팠던 대학생활, 일본교토대 전액 국비유학생..
경북경찰청은 21일 대회의실에서 총경 보직 발령자 등 24명에 대한 전보 임용식을 가졌다. 또 청ㆍ차장, 과ㆍ계ㆍ서장 등 지휘부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전후 특별방범활동 추진 대책 등 홍익치안 구현을 위한 도내 지휘부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권기선 청장..
대구동부경찰서는 21일 오전 대강당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대 최석환 대구동부경찰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최석환 서장은 취임사에서 “어떻게 하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봉사를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동료들과 상호 존중하며 화합할 것”을 ..
옛 소련국가 우크라이나의 정부가 최근 다시 격화하는 반정부 시위 사태를 진화하고자 야권과 대화에 나섰지만, 정국 수습의 계기가 될지는 불투명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부의 사태 해결 의지에 의문이 제기되는 데다 야권도 뚜렷한 지도자 없이 사분오열하는 상태이..
신임 박주진(56ㆍ사진) 제 68대 봉화경찰서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서민침해사범과 학원폭력근절, 주민들을 가족과 같이 친절을 베푸는 치안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피력했다. 지난 1988년 경찰간보후보 34기 경위로 경찰에 발을 디딘 박 서장은 서울청 교..
시리아 내전 종식을 위한 국제 평화회담(제네바-2 회담)을 앞두고 시리아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이 자국민을 체계적으로 고문·살해했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발견됐다고 미국 CNN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에 따르면 시에라리온 특별법정(SLSC)의 데이비드 크레..
박달서(56ㆍ사진) 인천경찰청 홍보계장이 21일 제71대 신임 예천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경북 봉화 출신인 박 서장은 지난 1987년 경찰간부후보 35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인천경찰청 공항경찰대 외사과장과 보안수사1대장을 거쳐 총경 승진과 함께 예천경찰서장으로 부..
중국의 수출공장들이 내뿜는 오염물질이 태평양을 건너와 미국 서부에서 대기오염을 심화시키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이 국내 제조업을 중국으로 대거 이전한 여파가 대기오염이라는 '부메랑'으로 서해안 지역에 되돌아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베이징대..
시리아 내전 종식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 평화회담(제네바-2 회담)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지만 이란과 시리아 반군의 참가를 둘러싼 진통이 이어지면서 회담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다. 유엔(UN)이 이번 회담에 이란을 초청하지 않기로 하자 시리아 반군은 참석 의사..
태국 방콕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괴집단이 무기와 폭탄을 방콕에 집결시키고 있어 폭력 사태 가능성이 우려된다고 태국 육군이 밝혔다. 21일 더 네이션에 따르면 윈타이 수와리 육군 대변인은 20일 "괴집단이 폭력사태를 조장하고 반대파를 공격하기 위..
지난해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용자들이 가장 흔히 썼던 암호(비밀번호) 1위는 '123456'이라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비밀번호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스플래시데이터(www.splashdata.com)는 20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을 담은 '2013년 최악의 비밀번호' 제1∼25위 목록..
포항시 구룡포읍 장길리 복합낚시공원의 길이 200m‘보릿돌 교량’이 개통돼 관광객과 낚시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보릿돌'은 바다 쪽을 향해 길쭉한 모양으로 자리해 독특한 외형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으며 감성돔과 학꽁치 등 다양한 어종들로 전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21일 오후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2013 포항교육 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교직원 및 학교운영위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2013 포항교육 현장의 실적을 평가, 보고하는 행사로 열렸는데 효자초등학교의 ‘다소리..
포항시 북구청이 고로쇠수액을 포항시의 특산품으로 자리매김 시키고자 고로쇠 수액채취 및 보관·유통·위생 등 다양한 교육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북구청에 따르면 포항시 북구에는 지난해 75개 농가 100여명이 51ha면적에 고로쇠나무 4천여 본에서 20만..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구자영)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21일 오전 해운조합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여객선 특별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포항지방해양항만청, 한국선급(KR), 선박안전기술공단(KST)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여객선 수송시설 점검, 안전교육 ..
포항시 남구 연일읍은 21일 영일고등학교와 '연일중명자연생태공원 보존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일읍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조선의 3대 시장중 하나인 부조장의 유래를 간직한 연일읍의 힐링로드인 연일중명자연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보..
김덕한(59ㆍ사진) 경북지방경찰청 보안과장이 21일 제68대 안동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김 서장은 서울지방경찰청 경비대장, 교통운영실장, 청문감사담당관, 경찰대학 치안연구소(기획 운영),대구지방경찰청 보안과장 등을 역임했다. 예천 출신인 김 서장은 국민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