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경찰서는 10일 영광여중 1학년생들을 깜짝 방문해 런치 이벤트(Lunch Event)를 열었다. ‘친구야 걱정마, 교실의 평화는 우리가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을 내건 이 행사는 경찰관과 학생들이 인근 공원에 모여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대화를 나누는 ‘추억만들기 ..
여자 컬링 국가대표인 경기도청 컬링팀에서 폭언과 성추행 등 논란이 인 것과 관련해 대한컬링경기연맹이 해당 코치진에 중징계를 내렸다. 대한컬링경기연맹은 법제상벌위원회를 열고 물의를 빚은 컬링여자국가대표팀 최모(35) 전 코치와 감독 정모씨에게 각각 영구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혹은 FC 바르셀로나가 없는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진출 결과가 9년 만에 나왔다. 9~10일 진행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통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바이에른 뮌헨-첼시 FC-레알 마드리드'라는 4강이 가려졌다. ..
'디펜딩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독일·이하 뮌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이하 맨유)를 물리치고 4강에 올랐다. 뮌헨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벌어진 2013-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맨유와의 경기에..
LA 다저스가 9회말 뒷심을 발휘하며 승부를 연장전까지 끌고 갔지만 끝내 패했다. 다저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다움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경기에서 6-6으로 맞선 연장 10회초 빅터 마르티네스에..
'추추트레인' 추신수(32ㆍ텍사스 레인저스ㆍ사진)가 2007년 사이영상 수상자 제이크 피비를 상대로 5경기 연속안타 행진을 벌였다. 추신수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전에 좌익수..
우리나라는 일찍이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뜻으로,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최고 이념으로 윤리의식과 사상적 전통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이 있다. 이는 우리민족의 가치 의식이 그대로 나타나 있을 뿐 아니라, 홍익인간의 세상으로 나아..
119구급대의 최근 3년간의 구급출동건수를 살펴보면 2011년 6,552건, 2012년 6, 941건, 2013년 7,193건으로 매년 200~400건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고, 하루 평균 20건의 구급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구급출동 건수가 증가함에는 응급환자 뿐 만..
바다는 항상 안전해야 한다. 바다가 안전하지 못한다면 바다도시인 포항시도 비례적으로 안전하지 못한 도시로 가고 만다. 이렇다면 포항시가 바다의 안전을 지켜줘야 한다. 그럼에도 영일항만 북파제 낚시터가 안전하지 못하는 쪽으로 가고 있어 포항시가 안전 불감증..
어느 도시이든 삶의 쾌적함을 두고 평가한다. 시민들의 일상생활이 쾌적하지 못한다면 그 도시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뿐더러 삶의 질도 따라서 보다 낮은 도시가 된다. 포항시가 시민들의 생활에서 불편이 없고 나아가 쾌적한 쪽으로 행정을 펼쳐 시민들에게 삶의 질..
“새누리 중앙당, 경선 연기 요구 묵살” TV토론회 취소…사실상 金후보 결정 파행으로 치닫던 새누리당 경북도지사 경선이 사실상 마무리됐다. 김관용 예비후보의 도덕성 문제를 제기하며 경선 사퇴를 끈질기게 압박하던 권오을ㆍ박승호 경북도지사 예비후보가 ..
40년간 끌어 온 울릉군민들의 숙원사업인 공항 건설이 시동을 걸었다. 9일 국토교통부는 울릉도와 흑산도공항 건설 기본계획 용역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울릉공항은 사업비 4,932억원이 들어가며 오는 2020년 완공 예정이다. 흑산도공항은 1,433억원의 사업비가 투..
새누리당 대구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홍철)는 지난 6일 오후 제8차 회의를 열고 다음과 같이 의결했다. 이번 광역의원 공천내정자는 달서구 1, 이귀화, 기초의원은 북구 바, 윤은경(여), 장영철, 수성구 나, 김숙자(여), 유춘근, 전영태이다. 또한 경선지역..
경상매일신문 ‘2014 창조경제 4주차 조찬포럼’이 9일 포스텍 국제관 연회장에서 ‘법조계에 대한 이해와 재판의 공정성’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정철용 본사대표이사, 금태환 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을 포함 지역 대기업 임원, ..
안동경찰서는 지난 8일 은행 무장강도 등 강력사건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경북지방청 경찰항공대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안동시 태화동 새마을금고 태화지점에서 공기총으로 무장한 괴한이 침입 현금을 강취 후 차량을 이용 도주하는 것을 FOOT S.O.S 비상벨..
9일 울릉경찰서에 따르면 산나물 채취에 나섰던 서면 남양리 이 모(83)씨가 실종돼 수색한 결과 추락사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지난 8일 오전 5시경 산나물을 뜯기 위해 산으로 갔으나 그 후 연락이 되지 않아 경찰, 119안전센터, 울릉산악구조대 등이 ..
법무부는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출신 중 제3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35명을 신임 검사로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오는 16일자로 정식 임용되며 법무연수원 등에서 약 1년간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이들은 형사법 이론과 실무, 검찰수사 실무, 조..
대구강북경찰서는 지난 8일 서장, 여성청소년과장등 북구청·주거지원시설 아인빌·여성긴급전화 1366·법무법인 세영 변호사·성동병원 전문의 의사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폭력 Solution 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또한 가정폭력 Solution 위원회란 가정..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구장영)가 9일 새벽 4시 45분께 포항시 동빈항에서 자살을 기도한 이모씨(55ㆍ남)를 긴급 구조했다. 포항해경은 익명의 50대 남자로부터 동빈다리위에 바닷가를 향해 신발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포항파출소에 상황을 전파, 경찰..
최근 제철을 맞은 고등어를 낚기 위해 주말 수천명의 강태공들이 찾고 있는 경북 포항시 영일만항 북방파제에 안전시설이 미비해 낚시객과 행락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 9일 포항지방해양항만청에 따르면 2006년 준공된 북방파제 3.1km 구간 중 1.5km를 일반에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