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가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제4회 영주 세계인성포럼' 중간보고회를 갖고 추진상황 점검에 들어갔다.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DGB대구은행에서 10일 시장실을 방문해 엑스포 입장권 5천매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DGB대구은행은 '고객감동경영'이라는 핵심 경영 철학 아래 새로운 금융환경의 예측하기 어려운 급격한 변화와 위험을 극복하고 고객에서 새로운 경험가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금융사다. 1967년 국내 최초의 지방기업으로 지역성장을 위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는 동시에 미래성장의 핵심동력인 디지털 금융과 글로벌 금융을 체계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무더운 여름을 벗어나기 위해, 소백산 피서 명당인 죽계구곡과 희방폭포를 추천한다고 10일 밝혔다. 소백산공원사무소에 따르면 희방폭포는 경북 영주시 풍기읍에 위치한 높이 28m의 자연폭포로, 영남지역 제1폭포로 손꼽힌다. 소백산국립공원 희방사코스의 초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주차장에서 15분 내외면 만날 수 있으며 현재 희방폭포 ASMR 등의 탐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죽계구곡은 국망봉에서 초암으로 흐르는 물이 배점을 지나 소수서원이 있는 백운동 취한대로 이어지는 냇물로 자연경관만 빼어날 뿐 아니라 옛 선현들의 발자취와 우리역사의 향기로운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생태, 문화 역사가 어우러진 소백산국립공원의 명소이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가 3만5천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의 장을 위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철도 대구경북본부는 최근 추석 대수송 기간 열차 이용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고객평가단과 함께 '추석대수송 대비 역.열차 합동점검'을 시행했다.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최근 국유림영림단 등 산림사업 종사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고용노동부 영주지청 및 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영주국유림관리소에서 산림사업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덕군은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운행과 사고방지를 위해 이달부터 도로표지판과 안전시설물 주변을 가리고 있는 넝쿨과 잡목·초 등 시거장애목을 제거하는 정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영주경찰서는 10일 오전 영주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정기인사발령 신고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타서 전입 8명 등 총 11명이 참석, 경찰서장 및 각 과장들과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윤종진 경찰서장은 영주경찰서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개인의 노력과 의지가 중요하기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11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2022년 영양군 고추종합평가회'에 참석한다.
영양군은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영양군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성인 859명을 대상으로‘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덕군 을지연습 사전보고회가 지난 9일 영덕군청 통합방위본부 상황실에서 열렸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11일 오후 3시 시청강당에서 개최하는 2022년 제1차 영주시 농지위원회 회의를 주재한다.
“한반도의 평화와 행운을 기원합니다”
청도군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환경본부 청도군새마을회,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촌지역 수거 사각지대에 방치된 중·소형 폐가전제품의 원활한 회수․재활용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촌지역 폐가전은 농촌인구 고령화 및 그로 인한 분리배출 의식 부족 등으로 방치되는 사례가 빈번하고, 특히 중·소형 가전은 대형가전 대비 회수체계가 미흡하여 생활폐기물과 혼합 배출되는 경우가 많다.
성주군은 오는 16일부터 코로나19 재확산과 경기불황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성주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령군은 9일 고령군 보건소 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리담당자 4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감염예방·관리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11일 오전 11시, 월항 아트리움모리에서 열리는 『제1회 경상북도 우리그릇 전국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다.
청도군 매전면민속장기동호회는 9일 매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매전면민 민속장기대회를 개최했다. 매전면 민속장기대회는 우리나라 대표 민속놀이 중의 하나인 장기를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를 보급하고 민속장기 동호인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꾸준히 개최되고 있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만에 개최됐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장기 동호회원들은 그동안 연마한 장기실력을 뽐내며 정정당당하게 멋진 승부를 펼쳤다.
청도군은 8일부터 9월 5일까지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10개소 아동 42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비만 예방 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교구 및 교육자료를 통해 ▲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구연 동화식 교육과 스티커 북 활동 ▲동영상 교육자료를 활용한 키 성장 체조 ▲스티커 활동지를 활용한 골고루 먹어요 저금통 만들기▲에코팟-방울토마토를 이용한 식물 키우기 체험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직원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9일, 보건소 6급 담당 이상 직원들과 함께하는『혁신 공감 토크』를 실시했다. 성주군은 지난 7월부터 매주 목요일 MZ세대 젊은 직원들의 문화와 가치관을 이해하고 젊고 유연한 직장 문화 만들기 위해 MZ세대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