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담촌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로하고자 홍강청S 1백개(시가 335만원 상당)를 지난 26일 안동시에 전달했다. 기부받은 물품인 홍강청S는 생강청 식품으로,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로 전달될 예정이다.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단에 소재한 고담촌은 특허기술로 생강 식품 브랜드인 ‘홍강’을 출시하여 안동 생강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김소희 대표는 “환절기로 기온 차가 심한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 어려운 이웃이 생강청을 드시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좋은 곳에 기부하는 기쁨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많은 분께 도움이 되는 홍강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은 31일 서부정류장 주변에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에 참석한다.
안동시는 지난 29일 시청 소통실에서 ‘제16회 안동국제교육도시연합(IAEC)세계총회’와 ‘제18회 세계역사도시(LHC)회의’의 성공개최를 위한 “국제회의추진단 제2차 보고회”를 열었다.
달성군에서 운영ㆍ관리하는 달성군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전국 시ㆍ군 기관 최초로 스마트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달성군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5월 잼, 액상차, 과채주스, 과채음료 4개 유형에 대한 HA CCP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농촌진흥청 '농산물가공 품질관리 디지털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해 스마트 HACCP 시스템을 구축 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23일 스마트 HACCP 인증을
안동시는 다음달 14일까지 2022년 안동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를 공개모집한다. 관광두레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주민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함창고녕가야 선양회는 오는 9월 3일 오후 2시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2회 함창고녕가야학술대회’를 연다. 학술발표자는, 이덕일 한가람역사연구소장, 가야문화진흥원 이사장 도명스님, 이용중 가야사 정립연대 대표, 고녕가야선양회 지정스님 등이다. 제1회 학술대회는 지난해 8월 함창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동국대학교 한국불교사연구소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번이 두번째다. 학술대회 취지는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에 기록돼 있는 함창고녕가야 역사를 바로알기 위함이다. “사서에 엄연히 기록돼 있고, 유물유적이 넘쳐나는데도, 지금까지 함창고녕가야는 악마들의 발굽에 밟혀 신음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고녕가야선양회 지정스님은 말한다.
경주시가 과거 정적이고 아날로그 스타일 관광에서 관광요소와 기술요소를 융‧복합한 스마트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진보중학교는 지난 29일 2학년과 3학년을 대상으로 한복문화체험을 실시했다. 본 체험은 생활 문화와 시대 상황, 미의식 등에 따라 형태와 구조가 다양하게 변화한 한복의 역사와 한복의 구조를 이해하고 직접 입어보고 그 곡선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청송군은 청송사랑화폐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특별점검 단속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지난 30일 청송읍 용전천에서 토속 어패류(다슬기, 붕어, 잉어, 메기, 동자개, 미꾸라지) 치어 방류를 실시했다.
청송군은 동진통신(주) 김영섭 대표가 지난 8월 30일 청송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파천면 지경리가 고향인 김영섭 대표는 제19대 재구향우회장으로서 고향 청송을 위한 일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김영섭 대표는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모두가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고향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고, 이런 나눔의 실천이 모여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힘든 시기에 이렇게 힘을 보태주신 김영섭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감염병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등 안전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월 31일 오후2시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2022년도 경북선비아카데미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한다.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최근 이틀간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30일 영주시에 따르면 팸투어는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 20여 명을 초청해 엑스포행사장, 부석사, 소수서원, 영주시 근대화거리, 막걸리 빚기 체험 등 영주시의 다양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거리로 진행됐다.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는 전국 3천5백여 명의 문화관광해설사들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문화관광해설사들의 복지 및 위상 격상뿐만 아니라 전국 시도, 시군구의 문화.관광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형수 의원이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과 인삼농가 살리기'를 위해 백방으로 뛴 결과물이 나타나고 있다. 30일 박형수의원실에 따르면 금년 10월 일몰이 도래한 인삼수매정책자금 금리 인하(2.5%→1.5%) 일몰 연장을 추진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관련 예산이 반영됐으며, 농식품부는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기간 영주 전통시장에 '인삼할인쿠폰'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풍기우정교육센터를 보수해 엑스포 기간에 숙박시설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우정사업본부와 협의를 완료했으며, 한국인삼공사에 지속적으로 요구한 풍기인삼농가 추가 계약재배 면적 확대도 풍기인삼농가 요청 면적이 대부분 수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주시는 30일 시청 강당에서 국.소장 및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앞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중점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보고된 내용은 선비세상 개장식, 2022 세계유산축전 경북 안동.영주 개최, 제43회 영주시민체육대회 개최, 풍기인삼엑스포 개최 준비 및 D-30 성공기원 음악회 등 대규모 행사가 주를 이뤘다. 박 시장은 이날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를 받은 뒤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세계적 행사와 전국 단위 큰 행사를 영주에서 치르게 된다"며 "의례적으로 안전을 강조하지 말고 정부 코로나 대응지침을 준수하고 각별한 점검과 분석을 통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행사를 개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칠곡소방서는 화재 대피 및 피난 동선 확보를 위해 '불나면 대피 먼저!'와 '비상구는 생명의 문' 슬로건을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31일 오후 1시 영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리는 바르게살기운동 주부대학 30기 수료식에 참석한다.
성낙성기자]고령군 우리꽃연구회 이선희 회장이 지난 29일 ‘제18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 아이디어 정원 분야’에서 1등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뜰안愛 치유정원’이라는 제목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자연을 통하여 안녕감과 회복을 주는 치유정원을 표현했다. 특히 칡덩굴과 폐목재를 활용해 자연친화적 프레임을 제작했으며, 이끼와 식물의 조화에 중점을 뒀다. 이선희씨는 ‘경북대표로 출전해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돼 기쁘며, 많은 분들이 정원 속에서 여유를 느끼고 치유를 받았으면 좋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NH농협 청도군지부와 경북농협 채움누리봉사단은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청도지역 내 복지기관 및 요양시설에 2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추석맞이 행복나눔행사를 가졌다. 경북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봉사단체인 경북농협 채움누리봉사단의 기금조성과 후원으로 실시된 이번 '추석맞이 행복나눔 봉사활동'에서 농협 청도군지부는 청도지역 복지시설인 청도군장애인복지관, 효사랑시니어센터, 한길요양원 등을 방문해 쌀(500kg)과 라면(50박스), 화장지(50팩) 등 2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김진성 청도군지부장은 “이른 추석명절을 맞아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봉사활동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 영양군이 개최한 '2022 영양고추 H.O.T Festival'이 ‘K-매운맛! 맵단맵단 영양고추’라는 주제로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의 심장인 서울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기간인 3일 동안 8만여 명의 관람객과 소비자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농·특산품 판매 18여억 원의 매출과 5억여 원의 생산자 직거래 주문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TV광고, 프로그램 PPL광고, 신문보도, 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 등으로 350억원 이상의 홍보 및 경제유발 효과를 거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