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여름철 가장 많은 피서객들이 몰린다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광안리 해수욕장 , 송정 해수욕장등이 있는 부산은 휴가를 맞아 떠난 여행객들로 붐빈다. 최근 부산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곳으로는 수려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기장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오션 뷰 부산 기장 카페들이 해안선을 따라 즐비하여 부산의 명소로 자리매김하여 가족, 연인 단위의 관광객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 떠나기 좋은 여름휴양지로 거제도가 인기다.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경상남도 거제도는 펜션과 게스트하우스, 유수의 호텔까지 숙소도 잘 조성돼있다. 특히 대표적인 거제도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는 각각 편안하고 훌륭한 룸컨디션으로 여독을 풀기에 좋다. 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는 탁트인 바다와 풍차가 한 폭의 그림같은 바람의언덕, 신비의 섬이라 불리는 외도보타니아, 장사도, 몽돌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 거제씨월드, 해금강 등이 있다. 거제도여행코스로는 거제모노레일과 요트투어, 외도유람선, 지세포유람선 등이 있다.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숙소로는 거제대명리조트와 거제도 한화리조트, 다양한 테마를 가진 거제도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이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돼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뜨거운 태양에 바닷물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제주도는 휴가객들로 붐빈다. 그 중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는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이러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우리나라 대표 휴양섬 제주도는 구석구석 가볼곳이 많아 휴가를 계획한다면 여유로운 일정이좋다. 제주도의 많은 여행코스 중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지난 24일 MBC생방송오늘저녁-슬기로운외식생활편에서 소개된 '산해횟집'은 광안리 수변공원 뒤 쪽에 있는 산바다건물 8층 '산해횟집'에 위치해있다. 자연산 전문횟집인 부산 광안리 맛집 '산해횟집'은 부산 광안리 베스트 3대천왕으로 불릴만큼 그 유명세가 대단하며 싱싱한 회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있다. 이 곳에서는 직접 공수해 즉석에서 바로 바로 손질해 제공하는 제철 회 뿐만아니라 대게와 랍스타 등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여름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대표적인 관광섬 제주도는 관광은 물론 힐링과 함께 풍부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 중 서귀포시에는 중문관광단지와 산방산이 있어 그 근처로 맛집이 즐비하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태풍이 지나가고 확연히 더워진 날씨에 북적북적이는 관광지보다 조용하고 시원하게 힐링할 수 있는 지역이 여행지로 인기다. 경상북도 구미 모노레일을 타고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에코랜드는 대표적인 구미 가볼만한곳으로 생태탐방과 어린이테마교과숲, 자생식물단지, 문수산림욕장등이 갖춰져 있어 국내휴양지로 좋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 부담없이 찾기 좋은 국내여행지 중 통영은 통영대교를 비롯해 소담스럽고 정겨운 분위기가 묻어나는 어촌을 근간으로 한 다양한 관광명소로 여행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곳이다. 통영 당일치기 여행코스 통영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자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 동피랑마을, 통영루지,통영해상케이블카, 통영해저터널, 통영운하와 달아공원, 이순신공원, 서피랑마을 등이 있다. 통영꿀빵과 해산물 등 볼거리가 가득한 통영 중앙시장은 통영 특유의 분위기와 사람 사는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추천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7월 가볼만한 제주도여행지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는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이러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주말마다 시원한 산과 계곡, 바다로 떠나는 피서인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반면에 이런저런 이유로 도시 탈출(?)을 감행하지 못한 많은 사람들은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위해 보양식 혹은 주변 맛집을 찾아다니는 풍경도 이제 그다지 낯설지 않다. 이런 가운데 최근 노원 롯데백화점 9층 식당가에 오픈한 스시덴고쿠가 많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전언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여름을 즐기기위해 전국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매년 1천만명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부산은. 시원한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푸성한 먹거리와 부산가볼만한곳이 너무나도 많아 다양한 테마로 부산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부산 해운대는 세련된 도시경관과 아름다운 해변이 어우러진 곳으로 주변에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대구는 경북과 수도권을 잇는 팔공산 터널이 개통하면서 교통이 좋아져 국내여행지로 인기가 많아진 도시다. 대구 가볼만한곳으로는 대구 엑스코를 비롯해서 두류공원, 대구 디아크, 미술관, 대구이월드, 김광석길, 수성못, 스파밸리, 달성공원, 대구 수목원, 서문시장, 야시장, 대구 근대골목 등이 있다. 그 중 번화가를 찾는다면 대구 동성로가 좋고, 식도락을 즐기고싶다면 대구 막창골목과 서문시장, 그리고 대구 엑스코 맛집 베스트 top 2 '애가코다리맛집'과 '애가남원추어탕순두부'가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여름휴가를 맞아 국내여행을 계획한다면 제주도1박2일여행,제주도2박3일여행을 추천한다. 성공적인 제주도여행을 위해서는 제주도관광지와 제주도 필수먹거리, 제주도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를 정하는것에 있어서 많은 사전정보들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무더위를 피해 힐링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거제도는 힐링 여행지로 알려진 곳이다.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거제도는 펜션과 게스트하우스, 유수의 호텔까지 숙소도 잘 조성되어있다. 특히 대표적인 거제도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는 각각 편안하고 훌륭한 룸컨디션으로 여독을 풀기에 좋다. 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는 탁트인 바다와 풍차가 한 폭의 그림같은 바람의언덕, 신비의 섬이라 불리는 외도보타니아, 장사도, 몽돌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 거제씨월드, 해금강 등이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을 이용하여 부담없이 떠나기 좋은 곳으로 경상남도 통영이 있다. 통영 당일치기 여행코스 통영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자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 동피랑마을, 통영루지,통영해상케이블카, 통영해저터널, 통영운하와 달아공원, 이순신공원, 서피랑마을 등이 있다. 통영꿀빵과 해산물 등 볼거리가 가득한 통영 중앙시장은 통영 특유의 분위기와 사람 사는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추천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 중문 관광단지는 국내대규모종합관광단지로 제주도 필수여행코스로 대두된다. 이 곳에는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해 천제연폭포, 여미지 식물원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충분하며, 여러 고급 숙박시설까지 자리해 단기는 물론 장기 여행에도 적합하다는 평이 많기 때문. 이러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관광하며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도 즐비한데 그중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이 영양소가 풍부함은 물론 최근 제철을 맞아 살찌고 맛도 좋아진 갈치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부산의 해수욕장이 개장하면서 전국에서 여행객들이 부산을 찾고있다.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부산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고 먹거리까지 풍부해 식도락여행을 즐기기에도 충분하기 때문에 가족, 연인,친구 할 것 없이 함께 추억을 만들기 좋은 여행지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는 1박2일 또는 2박3일로 여행을떠나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성공적인 제주도여행을 위해서는 제주도관광지와 필수먹거리,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를 정하는것에 있어서 많은 사전정보들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여름휴가철이 다가오는 만큼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점점 늘고있다. 제주도여행을 계획한다면 가장 먼저 항공권과 배편을 미리 예매해야 된다. 성공적인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의 테마를 정하고 관광지와 맛집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 대표 명소로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해안도로 등이 있다. 특히 성산일출봉은 천연기념물 제 420호이자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장엄한 일출이 유명한 곳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인 곳이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7월가볼만한 국내여행지로 부산이 인기다. 해운대, 광안리, 남포동 등 곳곳이 유명하며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떠나기 전 미리 갈 곳을 정해두고 떠나는 것이 좋다. 부산여행코스에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부산관광지인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변가에서 펼쳐지는 각종 버스킹 무대와 공연을 볼 수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광안리 술집과 다양한 테마의 광안리 카페, 광안리 맛집 등이 해변가에 즐비해 있어 식도락여행지로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