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보건소는 지난 3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된 함께하는 힘으로 내일을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에서 공공보건의료 분야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공공보건의료 분야 성과대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공공보건의료체계의 확보와 감염병관리 수행 실적이 우수한 도내 시·군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보건소는 도내 22개 시·군 보건소, 유관기관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대응 △ 예방·관리 △예방접종강화 △응급의료 대응 등의 성과가 평가됐다.특히, 보건소는 2024년부터 신종감염병 대비 매뉴얼을 기반으로 상시대응 인력확충 및 비상동원체계 정비와 감염병감시·예방·대비 등 감염병 관리의 기반을 마련했다.이선희 소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그간 관련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수준향상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의성군, 공공보건의료 업무 성과 빛났다..
뉴스

의성군, 공공보건의료 업무 성과 빛났다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4/12/05 20:18
건강동행 대회 종합평가 ‘대상’
22개 시군 보건소ㆍ유관기관 참석
매뉴얼 기반 감염병 대응책 구축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보건소는 지난 3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된 함께하는 힘으로 내일을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에서 공공보건의료 분야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공공보건의료 분야 성과대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공공보건의료체계의 확보와 감염병관리 수행 실적이 우수한 도내 시·군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도내 22개 시·군 보건소, 유관기관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대응 △ 예방·관리 △예방접종강화 △응급의료 대응 등의 성과가 평가됐다.

특히, 보건소는 2024년부터 신종감염병 대비 매뉴얼을 기반으로 상시대응 인력확충 및 비상동원체계 정비와 감염병감시·예방·대비 등 감염병 관리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선희 소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그간 관련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수준향상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