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정창조)는 지난 9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2016학년도 1학기 인성아카데미’ 수료자에 대한 인성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이번 수여식에서는 1학기 인성아카데미 수강생 50명 중 25명이 대상자로 선정돼 인성인증서를 받았다.인성아카데미는 최근 기업의 인재채용 과정에서 능력이나 스펙보다 인성을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부응해 대학 정규 교양교과목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는 과정으로서 대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포항대는 지난 2013학년도 2학기부터 과정 수료자중 전체 교육과정을 빠짐없이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 ‘포항대학교 인성인증’을 부여하고, 그 결과를 학적부에 등재해 취업을 위한 이력사항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정창조 총장은 "올바른 인성의 갖추지 못한 자는 행복한 삶을 살 수는 없으며, 유능한 사회인, 직장인이 되기를 원한다면 먼저 개인의 바른 인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며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대학 인성교육의 중요한 한 축인 인성아카데미를 앞으로도 계속 확대·발전시켜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김놀기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인성이 미래다’
뉴스

‘인성이 미래다’

김놀 기자 stellakn@hanmail.net 입력 2016/09/13 00:15
포항대, 인성아카데미
‘인성인증서 수여식’

ⓒ 경상매일신문

포항대학교(총장 정창조)는 지난 9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2016학년도 1학기 인성아카데미’ 수료자에 대한 인성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1학기 인성아카데미 수강생 50명 중 25명이 대상자로 선정돼 인성인증서를 받았다.

인성아카데미는 최근 기업의 인재채용 과정에서 능력이나 스펙보다 인성을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부응해 대학 정규 교양교과목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는 과정으로서 대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포항대는 지난 2013학년도 2학기부터 과정 수료자중 전체 교육과정을 빠짐없이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 ‘포항대학교 인성인증’을 부여하고, 그 결과를 학적부에 등재해 취업을 위한 이력사항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정창조 총장은 "올바른 인성의 갖추지 못한 자는 행복한 삶을 살 수는 없으며, 유능한 사회인, 직장인이 되기를 원한다면 먼저 개인의 바른 인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며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대학 인성교육의 중요한 한 축인 인성아카데미를 앞으로도 계속 확대·발전시켜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김놀기자]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