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강동진기자] 제3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프린트 기기를 직접 보고 프린팅기술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포항에도 생겼다. 이 학습장은 개인 맞춤형 생산 시대를 견인하고, 의료, 바이오 등 신사업 영역에서 차세대 정밀 가공 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3D프린팅은 산업 부품, 악기, 의류, 음식, 건축, 자동차, 항공기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하지만 3D프린터로 제품을 제작 시 이미지 작업에서부터 출력 및 후가공 등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번에 포항 북구 양덕초 인근에 문을 연 ‘싸이언스&아트’ 1호점에서는 국내 최초로 3D프린터를 활용, 과학 및 예술 창작 활동 및 생활용품, 나만의 액세서리 등을 제작하는 과정을 개발해 운영한다. 또 무료 전시회 및 시연회를 10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하며 회원들을 모집한다. 김도균(44), 최광훈(44) 씨 등 두 3D프린트 선구자가 힘을 합쳐 세운 싸이언스&아트는 3D 프린터를 활용해 기존의 과학창작, 공방, 시제품 출력소 등을 모두 합쳐 놓은 새로운 형태의 전국 체인망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체인점 개설은 3D프린터 장비일체, 간판, 커리큘럼 및 초기 부품 제공, 3D프린터 교육을 제공하는 조건이며 창업비는 3천500만 원 선이다. 이재원 교육실장은 “아직 포항에선 대부분 시민들이 3D프린터가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싸이언스&아트 개점을 시작으로 3D프린터에 대해 인식이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올 가을엔 정부, 기업체와 손 잡고 ‘3D창조창작발명대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언스&아트는 현재 부드러운 표면 출력과 대형 디자인이 장점인 저가 3D프린터 제조회사인 (주)코봇(korbot)과 경북 총판 계약을 맺고 판매에도 나설 예정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생소했던 3D 기술 체험하러 오세요”..
뉴스

“생소했던 3D 기술 체험하러 오세요”

강동진 기자 leejuh1129@hanmail.net 입력 2015/05/10 19:12
‘싸이언스&아트’ 1호점 무료 전시ㆍ시연회 개최

↑↑ 10일 오전 싸이언스&아트 포항 양덕동 1호점 시연회에서 프린팅한 프랑스 파리 에펠탑의 모형.
ⓒ 경상매일신문

[경상매일신문=강동진기자] 제3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프린트 기기를 직접 보고 프린팅기술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포항에도 생겼다.
이 학습장은 개인 맞춤형 생산 시대를 견인하고, 의료, 바이오 등 신사업 영역에서 차세대 정밀 가공 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3D프린팅은 산업 부품, 악기, 의류, 음식, 건축, 자동차, 항공기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하지만 3D프린터로 제품을 제작 시 이미지 작업에서부터 출력 및 후가공 등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번에 포항 북구 양덕초 인근에 문을 연 ‘싸이언스&아트’ 1호점에서는 국내 최초로 3D프린터를 활용, 과학 및 예술 창작 활동 및 생활용품, 나만의 액세서리 등을 제작하는 과정을 개발해 운영한다.
또 무료 전시회 및 시연회를 10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하며 회원들을 모집한다.
김도균(44), 최광훈(44) 씨 등 두 3D프린트 선구자가 힘을 합쳐 세운 싸이언스&아트는 3D 프린터를 활용해 기존의 과학창작, 공방, 시제품 출력소 등을 모두 합쳐 놓은 새로운 형태의 전국 체인망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체인점 개설은 3D프린터 장비일체, 간판, 커리큘럼 및 초기 부품 제공, 3D프린터 교육을 제공하는 조건이며 창업비는 3천500만 원 선이다.
이재원 교육실장은 “아직 포항에선 대부분 시민들이 3D프린터가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싸이언스&아트 개점을 시작으로 3D프린터에 대해 인식이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올 가을엔 정부, 기업체와 손 잡고 ‘3D창조창작발명대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언스&아트는 현재 부드러운 표면 출력과 대형 디자인이 장점인 저가 3D프린터 제조회사인 (주)코봇(korbot)과 경북 총판 계약을 맺고 판매에도 나설 예정이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