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작년부터 학원장들로 구성된 자율정화위원회를 만들고, 컨설팅을 해 학원들의 준법 운영을 유도하고 있다. 관내 학원장 9명으로 구성된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1년 미만의 국제화 및 보습학원 140개원을 대상으로 활동한다. 자율정화위원들은 대상 학원을 방문해 각종 위반사례 안내, 학원운영 전반적인 정보 제공 등 컨설팅 위주의 자율정화활동을 하게 된다. 또 이들은 앞서 지난달 24일 가진 협의회에서 자율정화활동시 점검사항 등을 논의 하면서 학원의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ㆍ적발보다는 학원설립자 스스로 준법 운영을 하도록 유도하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학원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원을 방문해 학원운영 고충상담 등 맞춤형 정화활동을 하고자 결정했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 2014년 대구 최초로 시행한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활동은 만족도 조사에서 94.6%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여 건전한 학원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권연숙 교육장은 위원들에게 “학원의 정상 운영과 건전한 학원문화 조성에 기여해 공교육과 상생하는 올바른 사교육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학원자율정화활동 지속
뉴스

학원자율정화활동 지속

이태헌 기자 입력 2015/04/30 20:31
대구남부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작년부터 학원장들로 구성된 자율정화위원회를 만들고, 컨설팅을 해 학원들의 준법 운영을 유도하고 있다.
관내 학원장 9명으로 구성된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1년 미만의 국제화 및 보습학원 140개원을 대상으로 활동한다.
자율정화위원들은 대상 학원을 방문해 각종 위반사례 안내, 학원운영 전반적인 정보 제공 등 컨설팅 위주의 자율정화활동을 하게 된다.
또 이들은 앞서 지난달 24일 가진 협의회에서 자율정화활동시 점검사항 등을 논의 하면서 학원의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ㆍ적발보다는 학원설립자 스스로 준법 운영을 하도록 유도하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학원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원을 방문해 학원운영 고충상담 등 맞춤형 정화활동을 하고자 결정했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 2014년 대구 최초로 시행한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활동은 만족도 조사에서 94.6%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여 건전한 학원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권연숙 교육장은 위원들에게 “학원의 정상 운영과 건전한 학원문화 조성에 기여해 공교육과 상생하는 올바른 사교육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