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체육회 보디빌딩 선수단이 ‘2022 SBS스포츠 Mr&Ms. Korea 선발대회(이하 미스터코리아)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등을 획득하며 국내 최정상급 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경북도지체장애인협회 영주시지회는 최근 영주시민회관에서 '제31회 영주시지체장애인자립실천대회'를 개최했다. 25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각급 기관단체장 등 600여 명이 모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장애인 복지 및 권익증진과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식을 가졌다. 식전 행사인 국악(박채은)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후원품 전달, 대회사, 축사 및 기념식이 진행됐다.
'시집올 때 가마타고 한 번, 죽어서 상여 타고 한 번 나간다'는 애환이 서린 무섬외나무다리 이야기가 담긴 축제가 10월 1일부터 2일까지 문수면 무섬마을일원에서 열린다.
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호명초등학교에서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존중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자살 위험 신호와 이에 따른 대처 방법을 교육해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추진됐으며 생명존중 캠페인도 함께해 관심도를 높였다. 윤상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은 “작은 관심이 청소년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Specialty Gas & Chemical 기술 회사 SK스페셜티가 최근 영주 본사에서 인근 주민들을 회사로 초청해 공장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예천군은 지난 23일 오후 2시 신천서원 배향 인물인 ‘맹암(孟巖) 김영렬(金英烈)의 삶과 활동’을 주제로 예천박물관 역사인물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26일 오전 8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며 당면한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한다.
경북과 강원, 충북의 접경면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제9회 인문가치포럼 청춘인사이트 프로그램에 참석해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 시장은 “청춘의 힘은 위대하고 인생은 B에서 C를 거쳐 D에서 완성된다”라며 “B는 출생(Birth), D는 죽음(Death), 특히, C는 변화(Change)이고 기회(Chance)이기도 하다, 또한 도전(Challenge)의 의미를 가졌다며 그 기회를 어떻게 포착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성공하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게 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청춘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꿈을 꾸어야만 꿈을 이룰수 있다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면 반드시 성공한다고 강조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 시장·군수,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한다.
구미시에서는 23일 ‘2022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대상작품은 유서깊은 해평 태조산 청정 지역에서 자란 무농약 표고버섯을 자연건조해 지역성과 상품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도담손가 명품 버섯 선물세트’가 차지했다.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의 이야기가 전해지는 금오연지 일대 연으로 만든 ‘연꽃차’, 자연발효 백식초에 옥성재배 꽃잎을 넣어만든 ‘꽃담은 발효초’, 구미상징 디자인의 ‘대나무텀블러’, 구미쌀로 만든 ‘쿠米씨 비누선물세트’, 신라불교초전지를 모티브로 만든 아로마 향초와 방향제 ‘신라천년 구미의 향기’가 각각 수상했다.
구미시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양성평등 주간 기념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지난 20~25일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전시관 1층에서 전시 중이며, 26~30일까지는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구미시 공항경제권 거점도시 특례사무 지정 신청 동의안’이 23일 시의회를 통과하면서, 구미시가 공항경제권 특례도시로의 첫 문턱을 넘었다.
구미시는 23일 오후 3시 선산읍을 시작으로 ‘새 희망 구미 시대 현장 소통 버스’를 타고 지역 25개 읍면동을 방문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현장에서 듣는 현장 소통 시장실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 소통 방문은 취임 첫해 지역별 주요 현안 및 건의 사항 등을 논의코자 마련됐다. ‘선산읍 새 희망 행복 바람’이라는 주제로 시작하게 된 이번 방문에는 관련 기관·단체장과 이통장 등 사회·자생단체 대표와 주민을 대표하는 도·시의원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 간담회에는 농촌의 행정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선산출장소 국 이전, 경북지역 식품산업의 융합기술연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될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문화가 융합된 주민 주도형 선산 도시재생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추진 등 지역과 관련된 시책 추진사항에 대한 논의와 도로 건설 및 도시계획 변경, 공원정비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여러 건의사항 청취 등 지역 발전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강영석 상주시장은 26일 오전 10시 시청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2년 농정대상 선정 심의회에 참석한다.
상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주시민상 심의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위원회를 열어 학술교육, 문화체육, 사회복지, 산업건설, 특별부문 각 1명씩, 총 5명을 2022년 상주시민상 수상자로 선정해 시민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다. 2022년도 상주시민상 수상대상자는 △학술교육부문 김장경 상주공업고등학교장 △문화체육부문 최희선 대중 음악가 △사회복지부문 박경문 상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산업건설부문 김진용 농업경영인 상주시연합회 감사 △특별부문 권민혁 재경상주시향우회 사무국장이 선정 됐다. 또한 상주시민상은 살기좋은 상주와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상주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1984년 이후 2021년까지 총 162명에게 수여했다.
(사)아이코리아 고령군지회는 지난 24일 오전9시부터 오후3시까지 대가야읍 중앙네거리에서『제13회 자원사랑 아나바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집에서 입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헌옷, 가방, 신발, 서적 등 각종 물품들을 기부 받아 1,000원~5,000원에 판매하거나 물물교환 하여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의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6월 19일 개최한 아나바다 행사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제13회 아나바다 행사』를 가졌다. 아이코리아는 고령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로 어린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부모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의 성장을 도우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도 민주시민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을 목적으로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목욕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매년 아나바다 행사를 통한 기금은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및 사랑의 방한복 전달에 사용되었다.
성주군은 지난 23일 심산기념관에서 '성주군 관광기념품개발육성위원회'를 열고 자체 관광기념품의 판매가격 결정하는 동시에 판매점과 성주군 관광기념품 지정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자체 관광기념품인 참별이 인형 등 총 8종에 대한 판매가격을 결정했고, 지정된 4개소 판매점에서는 11월부터 기념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 개최로 그동안 참별이 인형을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군은 관광기념품의 브랜드화와 함께 판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지정된 판매점은 관광지 주변으로 월항면, 가야산 일대, 성주읍에 있는 카페 3개소(더옐롱, 카페 그날, 카페53)와 창의문화센터 내 판매점 1개소로 총 4개소가 판매점으로 지정됐으며,다양한 관광기념품을 판매한다. 이번 심의로 지정된 기념품은 ‘참별이 키링 4종’과‘성주 8경 폴라로이드 마그넷’, ‘캔들 홀더’, ‘풍경’ 등 총 15가지 제품이다.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지난 22일 ESG경영 협업과 실천,확산을 위해 산림·환경 분야 공공기관(국립생태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뜻을 모아 공동선언문을 발표해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