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본청, 읍ㆍ면 민원실을 이용한 고객 대상, 11월 3일부터 12월 5일까지 전화문답, 1:1대면조사 방식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신속성, 친절성, 공정성, 정확성, 시설만족도 등 5개 측정지표를 설정해 각 지표의 세부 측정항목 14가지를 5점 척도를 이용해 측정 했다는 것이다.
또한 100점 만점으로 환산 한 측정결과를 통해 고객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파악해 고객 지향적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그의 목적을 두고 있다.
조사 및 분석 결과는 신속성 89. 29점, 친절성 87.08점, 공정성 90 .68점, 정확성 87.74점, 시설만족도 88.84점으로 측정, 종합만족도는 88.72점으로 전반적으로 높았다는 것.
이문학 과장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민원실을 찾는 고객들의 행정서비스에 더욱 만족하도록 친절운동 등 고객만족역량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세명기자
psm@gsm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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