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경북도에서 23개시군 대상으로 실시한 ‘2014 민원행정 추진 평가’에서 ‘민원행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난해 우수기관으로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을 했다.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는 2013년 12월부터 지난 11월말까지를 기준으로 민원처리 신속성과 민원 24 온라인 신청 실적, 민원제도 과제 발굴, 민원서비스 제공 개선사례 등 총 6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평가에서 각 분야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 민원실 운영과 신속성을 위한 마일리지제도 운영, 여권 야간발급의 날 운영,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제공 등 노력한 평가라”며 “민원 24, 본인서명사실확인제 등의 제도 홍보에도 앞장 서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민원시책 발굴과 추진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고 말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며 “군민의 입장에서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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