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에 2012년도 우수농수축산물 학교급식지원으로 시비 4억4천여만원을, 전체적으로 9억7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의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특히 김천시는 금년도 처음으로 지역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5천여 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우수농수축산물 급식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꿈나무들에게 보다 더 바람직한 식단을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달 13일 공·사립 유치원 관계자(공립 27, 사립 9)36명과 김천교육지원청 급식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세미나실)에서 2012년도 친환경 우수농수축산물 유치원 급식지원에 대한 배경과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관계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천유치원 김순임 영양교사는 우수농축산물 식재료에 대한 설명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종류, 품질인증품, 축산물 및 축산물가공처리법에 의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지자체장이 인증한 지역특산물 등 품질인증 농산물에 대한 구매방법과 구매처를 소개했다.
이 사업 실무를 담당하는 농축산과 김영우 농산물유통담당은 김천시에서 추진하는 당면 시정현황에 대한 설명과 금년도 처음 실시하는 유치원대상의 지역 우수농수축산물 급식지원에 대해서 설명했다.
김천=윤성원기자
yoonsw@ks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