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자인면 계정숲 주변에는 지난 3월 식재하였던 팬지, 사파니아등 8,000여 본과 수백년 넘게 개화한 이팝나무의 자생지이다.
또한 굴참ㆍ느릅나무 등이 주종을 이루는 계정숲과 거리 곳곳에 이팝나무가 순백색의 꽃을 피어 잘 어울려져 흰눈이 내린 듯 자태를 뽐내고 있는 그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자인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평지에 가까운 자연숲으로 경상북도 지정 문화재임은 물론 국내에서도 보기드문 계정숲과 돔베기ㆍ간칼치등이 유명한 자인전통 먹거리 시장(5일장 : 3일ㆍ8일)을 방문하면 거리에 개화한 이팝나무와 자인교ㆍ자인삼거리등에 팬지ㆍ사파니아작약 등이 만발하여 활기찬 자인의 봄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철호의 기회라고 여겨진다.
자인 먹거리 재래시장은 전통적으로 유명한 돔베기, 간갈치 및 농수산물이 저렴하고 제철에 아울러, 인근 계정숲은 삼림욕을 해 우리들에게 깨끗한 산소를 공급하며 피로회복 및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여 우리고장 자인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정서 함양은 물론 쾌적한 환경 및 볼거리를 제공하기에 손색이 없어 누구나 가보고 싶은 문화의 고장이 바로 자인이라 여겨진다.
한편 김을용 자인면장은 “꽃길 및 꽃동산 조성사업을 향후 더욱 발전시켜 지역 주민들이 항상 즐겨 찾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