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21일 시청 3층 강당에서 민원담당 및 창구전담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성현선 교수를 초청해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청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민원응대의 중요성 및 기본화법과 자세, 전화민원 응대요령 등이며, 상황별 불만족에 대한 응대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교육하게 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민원인에게 더욱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친절 마인드를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9시까지 일과시간외 민원실을 운영하여 근무시간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들에게 여권 신청서 접수.교부, 각종 제증명 발급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종합민원실 문화공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여 왔고, 미술작품 갤러리 상설 전시, 작은 도서관 운영, 개인 및 단체동호회의 다양한 작품전시로 종합민원실의 품격향상에 적극 노력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로 시민감동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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