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임영대)은 19일 포항시 중학교군 및 중학교구의 학교에 대해 2012학년도 입학배정을 완료했다.
배정방법은 지난 13일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전산자료를 컴퓨터에 입력, 무작위 추첨의 결과에 따라 의결한 배정 안으로, 2012학년도 포항시는 중학교군의 23개 학교와 중학교구 13개 학교의 신입생 6,427명의 배정이 결정된다.
이번 입학배정의 특징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최대한 보장하도록 해 가급적 출신 초등학교 인근 중학교로 근거리 배정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중학교의 수용능력도 최대한 고려했다.
또한, 초등학교 학생수의 지속적인 감소에 따라 포항시내 대부분의 공립중학교 학급수가 최근 들어 대폭 줄어드는 것을 감안해 사립중학교도 고통분담 차원에서 학급수를 다소 감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3월1일자로 개교하는 오천읍의 ‘포항포은중학교’도 6학급의 신입생을 배정 해 신흥중학교, 오천중학교의 과밀이 해소된다.
이번 추첨 결과는 20일 출신 초등학교 및 중학교로 통보되며, 포항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출입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 배정 원서 접수 및 배정은 2월6일~22일까지 접수, 27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상순기자
sinss@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