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달 31일 경주 화랑교육원에서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소통의 교육 행정을 위해 2013년도 경북교육 모니터단을 위촉하고, 회원 모니터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학부모, 학생, 교직원으로 구성된 경북교육모니터단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 보다 효율적이고 타당한 방향으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회는 2012년도 우수 학부모 모니터 김임순(칠곡군), 엄태영(봉화군), 김민선(안동시)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우수교사 모니터 영양일월초 김연순 교사와 구미금오공고 2학년 박재찬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모니터 요원은 모니터링 운영개요 및 모니터 활동방법에 대한 연수를 받고 향후 1년간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2013년 더 많은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키 위해 회원모니터를 124명으로 확대 선정, 더욱 활발한 모니터링 활동이 이뤄 질 것을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영우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모니터에게 경북교육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 하고 , 2013년도 위촉된 모니터 회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경북교육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과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영길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