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포항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 등 모두 1,164명이 참석한가운데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에 관련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이영우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들이 경북교육발전에 많은 역할과 노력을 하여줄 것"을 당부하고, "지난해 교육부 주관 업무추진실적 시도평가와 감사원 주관 청렴도 시도평가 등에서 전국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운영위원장들의 많은 도움과 협조로 이뤄진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 "요즘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사전 예방을 위해 운영위원장들의 노력과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 4월28일 `제7회 방송댄스 초등부 전국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포항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방송댄스팀의 멋진 공연이 펼쳐졌다.
또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 희망을 말한다`란 주제로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경북지역 발전에 대한 희망과 비전에 대해 말했다.
이날 연수는 2012년도에 유아교육법 개정으로 올해 처음 구성된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위원장과 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학교운영위원장이 운영위원회 회의시 회의 진행 요령, 유치원 규칙의 제정 또는 개정, 학교헌장 및 학칙의 제정 또는 개정, 예산 편성 및 결산, 유아 및 학생지도를 위한 지원 사항과 보건·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 각종 심의사항에 대한 심의 방법과 경북 교육발전, 소속학교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운영위원장의 역할과 위원장의 운영위원회에 대한 전문성 강화와 이해를 위한 연수가 실시됐다.
한편 이영우 경북교육감은 "앞으로도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올바른 운영위원회 운영을 위해 지속적 연수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신영길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