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2년 1월 1일, 그동안 시행되었던 납세고지서(OCR)가 폐지되고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가 전면 시행된다. 포항시는 지방세 납부체계 온라인제도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납세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온라인 납부제도와 병행 운영하던 납세고지서(OCR)는 폐지되고 납세 안내문으로 변경되며, 포항시 관내 금융기관과 우체국에서만 납부할 수 있었던 지방세를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현재까지 3개사(BC, 삼성, 현대)의 신용카드로만 지방세를 납부 하던 것을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도록 확대해 납세자가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지방세를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금까지는 납세고지서(OCR)를 공과금 전용 수납기에 넣거나 은행창구에 제출해야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고지서 지참 없이 납세자 본인의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만 있으면 가까운 금융기관의 CD/ATM에서 지방세 부과, 체납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가족 등 타인의 지방세를 납부할 때에도 해당 납세자의 전자납부번호만 알고 있으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임종문기자 imjm@ks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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