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영준기자] 경산시는 지난 2일 최영조 시장을 비롯한 3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휘동 전 안동시장을 초빙해 ‘경산브랜드의 세계화 전략’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이 날 특강에서 김 전 시장은 최근 지역발전 패러다임이 경제성장 중심의 개발정책으로부터 벗어나 지속가능한 발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변경됐음을 강조하면서 지자체 브랜드의 현황과 문제점, 지역브랜드 개발전략이 고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사례 등을 소개했다.특히 경산시가 짧은 기간 동안 눈부신 성장을 통해 인구 27만의 자립형 도시로 발전한 것에 대해 감동과 감탄을 표하면서 압독국 및 삼성현 정신의 특색 있는 문화와, 반곡지, 갓바위 등의 우수한 자연환경, 12개 대학과 2천600여개의 기업체를 보유한 경산시의 잠재된 성장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전 세계인이 경산시의 정체성을 담은 경산시 브랜드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최영조 경산시장은 “오늘 강의를 바탕으로 앞으로 문화적 도시재생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종합적인 문화도시계획을 수립해 문화도시로서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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