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 가계부채 총액은 1000조원을 넘어서고 있다. 2002년 465조원이었던 가계부채는 10여년만에 두 배를 넘어서버린 셈이다. 우리나라 인구를 5000만명이라고 추정해도 국민 한 사람 당 대략 2000만원의 빚을지고 있다는 계산이다.
지속적인 장기불황으로 인한 실질소득 감소로 인하여 가계부채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과도한 채무로 고통 받는 채무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2004년 9월부터 개인회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매년 10만건 이상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있다. 개인회생과 파산면책 신청은 이제 몇몇 인생의 패배자가 걷는 길이 아닌, 우리 이웃들이 걷고 있는 길이 되었다.
이러한 개인회생을 신청할 시 금지명령 신청을 함께 제출하면 채무자에게 더 이상 채권 추심독촉은 물론 압류 및 처분 등의 행위를 금지시킬 수 있어 채무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고 이자와 원금을 탕감 받을 수 있고 정상적으로 이행 할 경우 경제적 재기를 도모 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다.
개인회생채무조정자들은 개인회생을 신청함과 동시에 최대 5년간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힘든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어려운 상황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금융지원이 필요하지만 현재시점에서는 특별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개인회생, 파산면책을 하시는 분들이 급한 마음에 불법대부업체나 보이스피싱 사건에 연루되어 대출사기 등의 피해가 발행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출피해가 발행하지 않기 위해서는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업체가 정식 시,군,구에 등록된 업체인지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등록 되어진 업체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늘푸른론관계자는 말한다.
늘푸른론에서는 이러한 개인회생대출,개인회생자대출,개인회생중대출,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사건번호대출,회생대출,회생중대출,신용회복자대출,신용회복대출,신용회복중대출,파산면책대출,파산면책자대출,파산면책중대출과 같은 대출상품을 취급하여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의 가계안정자금과 생활안정자금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늘푸른론 정희빈 대표는 “이러한 대출상품을 취급하는데 있어서 가장중요한 것은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는 고객들이 장기적인 대출계획을 정확히 세워서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무분별한 대출을 실행하면 더 큰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정확히 아셔야 할 것” 이라고 전하고 늘푸른론에서는 이를 위해 보다 정확한 대출컨설팅시스템을 개발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늘푸른론(www.evergreenloan.co.kr)에서는 이러한 저신용자를 위한 추가적인 대출상품을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문의 : 1599-9780)
/이율동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