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군정과 선진 행정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울진군청의 얼굴인 민원실(실장 최영기)은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면 ▶감동주는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신뢰받는 부동산관리 업무 추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공동주택 어린이놀이시설 지원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제 운영 ▶지적기준점 표지 일제조사 및 정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확충 및 유지보수 추진 ▶도로 및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등을 민원실장의 현장 주도로 전 직원들이 정성을 들여 원만히 추진했다.
2015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은 먼저 군민이 친근하게 찾아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인프라 구축과 민원인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작지만 감동 주는 군민만족 힐링민원실 운영해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 이미지 제공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밖에도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산정,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제 및 신고포상금제 운영, 개발부담금 부과 및 징수,한국토지정보시스템(KLIS) 운영,공동주택 시설관리 지원사업, 지적기준점 표지 일제조사와 정비,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변환, 도로 및 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 웹 기반 시설물관리시스템 고도화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지적구축을 위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토지의 불부합지역을 지적재조사 측량을 통해 실제현황과 일치하고, 종이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인 관리 및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 앞장선다.
특히 도로명주소 조기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주민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와 활용도 향상을 위해 도로명주소 마을안내 도면 제작과 원룸·다가구주택 등 상세주소 부여 및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유지관리를 야심차게 추진할 방침이다.
낡고 불량한 농어촌주택을 개량해 농어촌 지역의 주거환경 향상과 주택개량 자금 지원을 통해 도시민 유치와 농어촌 활성화를 도모해,쾌적한 농어촌 주거환경개선 및 정주의욕 고취 및 미관을 저해하는 빈집정비로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
군민과 관광객들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부동산 정보와 관광안내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행량이 많은 다중이용장소에 ‘부동산정보열람시스템’을 설치해 운영에 들어간다.
이 때문에 군민 및 관광객의 접근성이 용이한 다중 이용장소에 부동산 정보열람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함으로서 다양한 정보 제공과 군정홍보에 기여할 것을 특수시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적측량성과 관리시스템 구축은, 적측량성과의 정확성 확보와 신뢰성 구축하고 성과자료의 효율적인 관리와 지형.공간자료 기반을 확충해 신속하고 정확한 지적측량성과 관리로 지적측량의 효율성 제고와 종이도면측량성과와 전산화된 측량성과의 대비로 지적측량의 영속성 유지 등 지형공간정보에 대한 기초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
최영기 민원실장은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편의의 공간제공으로 군민들의 정서순화와 민원발생을 최소화하기로 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