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문화동 대잠홀에서 인형극을 무료로 공연한다.
공연은 관내 어린이집 원생 등 영유아 150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와 11시, 1일 2회 진행된다.
인형극은 ‘피터팬에게 물어봐요’라는 주제로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 미아방지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을 이야기하고 항상 안전한 생활을 하는 어린이가 되자고 약속하는 내용이다.
이번 공연은 주식회사 포웰(대표이사 윤학모)과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2012년에 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영유아들에게 질 좋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한 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주식회사 포웰은 인형극에 소요되는 경비 전액을 지원해 이날 1200명의 어린이들에게 인형극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주)포웰 직원들은 나눔의 봉사를 하기 위해 시청 문화동 대잠홀을 찾아 공연장에 입장하는 영유아들을 안내하고 어린이들을 보살피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최해숙 센터장은 “이번 인형극은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공연 관람은 8일 10시 30분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일괄 신청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256-25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