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가 3~5일까지 3일간 ‘자, 떠나자! 송이의 본고장 울진으로’라는 주제로 울진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확대한 주민과 관광객 중심 참여ㆍ체험행사라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체험행사가 풍성해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송이 채취체험 ▲소광리 금강소나무 군락지 탐방 ▲송이 경매 및 경매가 알아맞히기(박스경매 및 깜짝세일 병행) ▲경품 추첨 ▲송이보물 찾기 체험 ▲통나무 목도ㆍ자르기 대회 ▲송이 모형 만들기 대회 ▲송이 향기 체험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울진금강송 목공예 체험 ▲송이빵 만들기 ▲울진금강송 탁본하기 ▲추억만들기 사진 콘테스트 등이다.
울진금강송 송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맛보기 행사도 마련했다.
송이요리 맛보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송이 비빔밥과 송이국ㆍ생송이ㆍ울진한우 무료 시식회가 ▲전통주 시음과 음식체험 ▲전통 떡메치기 시연과 무료 시식 ▲송이요리 먹거리 장터 등이 실시간으로 운영돼 울진금강송 송이의 깊은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울진금강송 송이는 직판장에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송이뿐만 아니라 농ㆍ수ㆍ임산물과 고초령 산양삼 등도 전시ㆍ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4일 송이축제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조항조, 전영록, 박주희, 지역 가수와 예술인 등이 출연하며 퓨전 전자음악, 발레, 힙합, 스포츠 댄스, 갈라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제38회 성류문화제, 울진향토식품 판매ㆍ전시, 울진금강송배 오픈탁구대회, 전국남ㆍ여 오픈 볼링대회, 울진군 어르신 장수체조 어울마당 등과 연계돼 참관객의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낼 전망이다.
행사 문의는 울진군 산림녹지과(054-789-6828) 또는 홈페이지(https://songi. uljin.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