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중학교는 지난 2일 교정에 벚꽃이 만발한 가운데 학부모를 초청해 201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방송인 한기웅 씨를 초빙, 진로 탐색 강연회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학교를 찾은 학부모들은 3교시까지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위한 공개수업을 참관한 뒤 11시 30분부터 영어실에서 열린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석했다.
2014년 학교교육계획에서 특히 2학기에 운영할 예정인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 지도에 대한 내용과 학교폭력에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뤘다.
교원능력개발평가, 2015고입전형, 사이버가정학습, 정보통신 윤리교육, 개인정보 보호, 학부모 만족도 조사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로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점심식사 후 오후에는 `꿈과 끼를 찾아가는 진로 탐색`을 주제로 한 초청강연이 이뤄져 한기웅 씨는 자유학기제의 의미를 살리기 위한 꿈의 의미와 중요성, 꿈을 찾아가는 과정 등을 중점으로 강연했다.
이는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공식 일정이 마친 뒤 학부모들은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생지도에 대해 가정과 학교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와 학부모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자녀를 지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뜻 깊은 행사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