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라는 주제 아래 실시하고 있는 ‘고위공직자 청렴실천 릴레이 인터뷰’가 지역 내 기관장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뷰는 본청의 국ㆍ과장 이상 고위직과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청교육장을 대상으로 지난 3월 31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뷰 내용은 고위공직자의 청렴의지 천명, 부서별 청렴추진 대책 홍보 및 청렴실천 세부 계획 등이다.
특히 이번 인터뷰는 새로 부임한 직속기관장, 교육장의 청렴의지 표명과 청렴정책 홍보에 좋은 기회로 활용하고 있어, 학부모로부터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인터뷰에 참여한 고위 공직자들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해나가기 위해서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청렴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고 한 목소리로 강조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인터뷰 내용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감사관실 블로그에 탑재하여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하며, 구내 방송을 통해 청렴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청렴실천 릴레이 인터뷰 외에도 고위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추진단 운영, 청렴공직자 인증, 청렴도평가, 청렴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박선용 감사관은 “반부패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고위공직자의 높은 청렴의식과 실천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클린 경북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