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와 (주)엘앤에스벤처캐피탈이 3일 안동시를 방문해 안동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천만원과 5백만원을 각각 (재)안동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는 안동시와 농림수산식품부(농업정책자금관리단), (주)엘앤에스캐피탈이 농식품 6차산업화 투자조합에서 투자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2월 30일 협약을 통해 안동시와 인연을 맺었다.
안동시 풍산읍 약용작물개발센터 2층에 입주하고 있는 이 기업은 약용작물로부터 인체의 주요기능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발견해 다양한 산업과 융합 및 연계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을 펴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약용작물(한약재) 원료공급과 천연물 신약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코스닥 상장을 위해 심사중인 업체이다.
최건섭 (주)한국전통의학연구소 대표이사는 "안동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수약용작물을 수급받아 새로운 천연물 신약 개발에 밑거름을 만들어준 안동시에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철우 (주)엘앤에스벤처캐피탈 대표도 "안동과의 좋은 인연과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다"고 전했다.
(주)엘앤에스밴처개피탈은 유망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켜 투자하는 회사로 안동시와 농식품 6차산업화 모태조합을 운영하고 있다.
(재)안동시 장학회 권영세 이사장은 "시민들의 소중한 정성과 기업, 출향인사, 각기관단체에서 전해준 장학금을 교육도시의 본향으로서 21세기를 이끌어갈 우수인재 양성에 소중하게 쓰여지도록 하겠다"며 장학금 기탁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동=오종명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