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 홍보대사 선정 등
조직위, 4월 한달간 진행
2015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세계 물의 날과 오는 2015 대구ㆍ경북 세계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D-365를 맞아 물의 가치를 공유하고 세계물포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대국민 참여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세계물포럼은 세계물위원회(WWC)가 지난 19097년부터 3년마다 개최하는 지구촌 최대 물 관련 행사로 대구ㆍ경북에서 개최되는 2 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에는 200여 개국, 약 3만5,000여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이에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오는 4월 한 달간에 걸쳐 세계물포럼 청년층 홍보대사를 선정하고 온라인 참여 행사(세계물포럼 홍보영상 감상평 이벤트, 희망水토리 UCC공모전), 어린이ㆍ청소년 행사(코리아 주니어 워터 프라이즈(예선), Project WET(물 교육 프로그램), 물 사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물포럼 개최 D-365 공식행사로 오는 4월 18일 세계물포럼 개최장소인 대구엑스코에서 성공 개최 다짐행사를 열고 전문가 좌담회, 홍보대사 위촉을 비롯한 시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2015 대구ㆍ경북 세계물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고 국토교통부, 환경부, K-water, 한국물포럼 등 세계물포럼 관계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제7차 세계물포럼은 ‘실행(Implemen tation)’을 기치로 인류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대국민 참여행사가 지구촌 물 문제를 환기시키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작은 실천의 계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조영준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