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모병원이 지역민과의 신뢰와 소통을 위한 ‘신관 투어’를 본격 실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신관투어’는 지난 21일 사전 신청을 받은 지역의 아동센터 관계자 15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완공된 성모병원 신관의 최첨단 무균수술실, 집중치료실, 응급의료센터 등 중앙의료시설과 최고 수준의 입원시설 등을 투어 했다.
이날 투어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각 파트별로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둘러보고 느끼며, 평소 잘 몰랐던 병원에 대해 이해하는 등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앙수술실 투어 때는 모두 수술복을 입고 셀카를 찍으며 추억을 남겼으며, 중앙수술실 곳곳의 수술하는 모습을 보며 감탄사가 끊이지 않았다.
투어에 참석한 김모씨(여.45세)는 “수술복을 입어 보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경험 이었다며, 다음에 가족들과 다시 한 번 투어 신청을 해 의사를 꿈꾸는 우리 아이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성모병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병원을 아프면 가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해 지역민들이 믿고 신뢰하고 있는 우리병원이 어떤 병원인지 지역민들께 직접 보여드리면서 소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우리병원의 의료 시스템을 지역민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의 의료수준이 서울 등 대형병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포항성모병원 신관 투어는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사전에 전화접수를 통해 신청을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타문의는 포항성모병원 기획행정과 054)260-8013~5로 하면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