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가 2년 연속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서울경제신문과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조사에서 안동한우는 전국 총 142개 부문 지자체 브랜드 중 소비자 만족지수 조사에서 의성 마늘소와 정읍한우마을 등을 제치고 1위로 확정됐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실질적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소비자가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안동한우의 우수성은 다방면에서 증명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출하된 한우를 대상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발표한 육질등급비율에서 1등급 이상 비율이 73.7%에 이르러 전국 최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한우의 고기 맛이 전국 으뜸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형유통매장 입점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송파점, 경기 의왕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과 잠실점 등 7개점과 전라도의 광주점, 전주점등 9개점에 입점했다.
또 지난해 이마트 전국매장에 안동한우 500두 판매행사와 더불어 올 들어서는 이마트 전국매장 입점이라는 초대형 대박을 터트리는 놀라운 성과를 얻어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안동한우를 선택해 그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권영세 안동시장은 다음 달 4일 서울 강남 삼정호텔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직접 참여해 명품브랜드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세일즈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