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해공고(교장 정인수)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추진해온 ‘1사1교 교육기부 산학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인증패와 함께 시상금을 받았다.(사진)
‘1사1교 교육기부 산학협력 활성화 지원 사업’은 학교와 기업체가 1대1 협약을 통해, 기업은 직업교육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학교에 기부하고, 학교는 현장성 높은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여 산업체에 공급함으로서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취업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 전국 50여개 특성화고가 1사1교 협약을 맺고 있는데, 흥해공고는 IBK 기업은행 구미지점과 ㈜KREMS와 협약을 맺고 있다.
이사업을 통해 흥해공고는 기업은행으로부터 독도체험영상관설치(600만)와 재학생 전원 1인1통장 지원을 받았으며, ㈜KREMS로 부터는 직업교육을 위한 실습장비와 학교 발전기금 등의 지원과 함께 2013학년도 졸업생 30여명을 취업케 했다.
흥해공고의 우수학교 선정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능력사회중심 정착과 선취업, 후진학의 모범적 역할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정인수 교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취업률 향상 및 우수업체 확보를 통해 글로벌 명문 특성화고의 입지를 굳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