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대구동변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교육재능기부통장 우수 학부모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1년 동안 학교 봉사 활동에 적극 동참한 우수 재능기부 봉사자와 학부모회 임원 및 학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녹색어머니회 135명, 독서봉사회 25명, 푸른봉사회 35명, 학부모 모니터링회 47명, 학부모 안전도우미회 16명, 학습활동 지원회 5명으로 구성된 학부모 재능기부봉사자들은 학생들의 안전과 깨끗하고 편리한 학교생활을 위해 1년간 봉사를 가졌다.
특히 올 해 신설된 학부모 안전도우미회는 학생들의 현장 학습에 학부모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에 크게 도움을 주었다.
학부모 재능기부봉사자들 중 봉사 활동을 특히 많이 한 봉사자들에게는 감사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었다.
동변초등학교는 올해도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을 적극 이끌어내기 위해 학부모 봉사자들에게 학교와 MOU를 맺은 업체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주고 연말에 우수 봉사자들에게 시상을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권점출 동변초 교장은 학생들이 부모의 말 보다는 행동을 많이 본받는다는 가드너 교수의 말을 인용해 봉사활동의 중요성과 봉사를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학부모에게 전했다.
이종팔기자
leejp88@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