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오는 12일부터 3월 13일까지 ‘2013년 12월 31일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전국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소재지,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등 1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시는 최근 조사원 98명을 대상으로 조사지침 교육을 완료했으며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준비조사를 실시하고 17일부터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하는 면접조사와 인터넷조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인터넷조사는 12일부터 https://kostat.go.kr/survey/saup 에 접속해 ‘인터넷조사시스템’ 부분을 클릭하고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했을 때 부여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된다.
사업체 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구조를 파악해 정부 정책과 기업의 경영계획을 수립하는데 활용되고 지역소득추계(GRDP)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통계조사의 모집단을 구성하는데 활용된다.
또한 조사와 관련된 사항은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에 따라 비밀이 보장되며 수집된 자료는 통계작성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므로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했을 때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과 사업체들의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장상휘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