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희망의 새시대 창조적 시정 운영’을 위해 4일 중앙부처 공무원을 초청해 주민 갈등에서 해결까지 실상과 생생한 소리를 듣는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민원담당 직원을 제외한 전 부서 600여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 고충 소리를 듣고 과거로부터 지속되어 온 잘못된 관행과 제도를 바로잡기 위해 정혜영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서기관이 ‘집단 갈등 및 기업 민원 사례로 살펴보는 행정 서비스 향상 마인드’ 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 경마공원 조성과 세계 최대 항공사인 미국 보잉사의 투자 유치로 지역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 내부의 시각을 바꾸고 행정 마인드를 중앙부처 공무원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창조적 두뇌만들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영천시는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중앙부처 공무원을 친 영천 인맥으로 네트워크화 해 국비 확보와 새 행정 루트를 꾸준히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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