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은 ‘2014년도 제1회 중학교 입학자격ㆍ고등학교 입학자격 및 졸업학력 검정고시’시행계획을 4일부터 각 교육청별로 홈페이지(https://www.gbe.kr)를 통해 공고한다.
원서접수 시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사진2매, 최종학력증명서 등(추가 제출서류는 공고문 참조)이며, 응시수수료는 중입 및 고입은 면제, 고졸은 1만원이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대상자는 면제된다.
또한, 검정고시 합격자 및 과목합격 응시자는 접수 현장에서 전산조회가 가능해 최종학력증명서를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각 교육청은 대리 시험을 막기 위해 원서접수 시부터 18세 이하 응시자의 신분증으로 청소년증을 제시하게 하는 등 본인 확인을 철저히 하고, 시험실 입실시 휴대폰 등 통신기기의 반입을 일절 금지하며 위반 시는 부정행위자로 간주해 향후 2년간 응시를 제한한다.
검정고시 시험은 경북의 경우 오는 4월 13일에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안동 길주중학교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이며, 경북교육청은 본청 교원지원과와 포항ㆍ안동ㆍ구미교육지원청 교원지원과에서 지원업무가 이뤄지며, 대구교육청은 시교육청 본관 지하 1층에서 본 업무를 지원한다.
합격자는 5월 13일 오전 10시, 각 교육청별 홈페이지 및 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응시원서 접수처에서 교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교원지원과 학사고시담당(경북교육청☎053-603-3487)으로 문의하면 시험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종팔기자
leejp88@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