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여건과 주민 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키 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시행하고 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건강운동 맞춤형 토탈케어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5개 사업이 있으며 각 사업별로 아동,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적용된다.
또한 모집대상 사업과 인원은 1:1 맞춤형 독서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600명, 문제행동(ADHD) 및 학습ㆍ정서장애 아동심리 상담, 부모 상담, 놀이ㆍ언어ㆍ인지ㆍ미술 등 아동조기개입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80명, 클래식 악기 교육 및 정서발달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50명과 자기 주도력 향상 프로그램과 사회ㆍ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5일~ 17일까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읍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복지담당으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속적으로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신규사업을 발굴ㆍ기획하고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통해 이용자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보편적 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