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27일 중회의실에서 김재홍 부시장 주재로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따른 주민센터 업무조정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 결과 공유재산관리업무 등 5건은 본청과 사업소로, 옥외광고물 신고업무 등 5건은 구청으로 각각 이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복지전달체계 개편의 핵심은 주민센터의 일반 행정업무 줄이기”라며 “줄인 업무만큼의 인력을 복지분야에 투입해야 복지기능이 강화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올 6월까지 동 주민센터 복지기능을 보강하는 ‘동 복지허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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