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용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9일 신년 기자 간담회를 통해 “공단 출범 3년동안 공익성과 수익성 사이 균형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균형을 더 잘 맞춰 시민들께 감동을 주는 ‘최고의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겠다”며 2014년 운영 방향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를 위한 구체적인 6대 역점시책으로 ▲지역사랑 행복배달 서비스 사업 추진 ▲창의적 업무환경조성사업 추진(3ways) ▲고객지향적 혁신활동 전개 ▲문화ㆍ예술로 행복한 도시 구현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복한 복지시설 운영 ▲Happy Call Service팀 운영 등의 계획을 밝혔다. 먼저, ‘지역사랑 행복배달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해 무료급식소 운영과 소외계층에게 무료수영강습 기회제공을 마련하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조성에 동참하기로 했다. ‘창의적 업무환경조성사업 추진(3ways)’과 관련해서는 QSS활동을 전개하고 비효율ㆍ불합리ㆍ불필요 제거 운동, 1인 1제안 제도를 활성화한다. ‘고객지향적 혁신활동 전개’를 위해서는 서비스 품질 경쟁력 향상과 시민 모니터단 운영 등으로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 ‘문화ㆍ예술로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공연ㆍ체험 프로그램 구축과 건전여가 문화 콘텐츠 제공 및 전통문화 발전에 이바지한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복한 복지시설 운영’과 관련해서는 노인복지회관ㆍ청소년수련시설ㆍ어린이타운 등을 추진한다. ‘Happy Call Service팀 운영’을 위해서는 전기,소방,보일러 정비ㆍ보수, 기동 서비스팀을 운영해 신속한 정비ㆍ보수로 시민 불편을 해소한다. 공익성과 수익성 사이 균형 맞추기의 어려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는 “지난해 74.6% 경상수지를 올해 100%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고 말했다. 또 연말에 개장 예정이였던 포항 실내수영장 문제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는 “현재 설비간의 호환문제로 시와 협의간에 있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정상 운영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최보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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