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송초등학교(교장 권동순)는 한국장학재단 후원으로 지난 6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교육복지대상학생 3~5학년 21명을 대상으로 ‘한국 대학생 지식멘토링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대학생 지식 멘토링은 방학 중, 우수한 대학생(영남대학교 아이돌 팀 9명)들이 교육소외지역 학생에게 학습지도 및 학습동기부여 등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한국장학재단은 참여 대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육성지원 프로그램이다. 방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전공이 다양한 멘토 대학생들과 1:2형식으로 진로상담을 받고,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한 자기관리, 진로체험 야외활동, 흥미에 맞는 직업 찾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찾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마음과 자세를 가질 수 있는 디딤돌이 돼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송초 5학년 석○○(12) 학생은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하면서 다양한 학과의 특성을 자세하게 알게 됐고, 내 꿈을 위해서 무엇을 노력해야 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알게 됐으며, 나도 대학생이 되면 공부도 열심히 하고 본교에서 멘토 선생님들처럼 후배들에게 지식봉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식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영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권○○(21)양은 “첫날은 긴장도 되고 부담감이 많았는데 아이들이 스스럼없이 마음을 열어주고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 기뻤다. 남은 기간 동안 모든 능력을 발휘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leejp88@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