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어려운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 및 친환경 농업 확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201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농업인을 양성하고 경영마인드 제고로 `돈 되는 농업, 부자 의성 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읍면사무소, 지역 농협, 학습조직체 등과 협조해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력품목 농업인의 영농현장 애로점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 중심의 산 교육에 교육 목적을 두고 있으며, 특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인의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농업인 조직의 유대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벼, 양념채소, 한우, 농촌여성 등 지역 농업인의 수요에 발맞춰 교육 과정을 편성했으며 7일 단북면과 다인면부터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총 28회 57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읍면사무소, 복지회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하여 변화의 시대에 대비하고, 전 과정에 걸쳐 빔프로젝트 및 실물화판을 활용하여 농업인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신지식과 이해가 어려운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추진하는 만큼 지역 농업인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의성군의 201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도과(830-6715, 67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