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년 사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금의 가치는 순도의 높음에 있고, 사람의 가치는 열정의 깊이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포항은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근대화를 주도한 어느 도시보다도 더 뜨거운 `열정의 도시`입니다.
그 열정을 바탕으로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많은 성장과 더 많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53만 포항시민들의 굳건한 용기와 영일만 기적을 만든 불굴의 도전정신이 어느 해보다 더 절실할 때입니다.
저는 이런 마음가짐과 자세가 있다면 2014년 한해도 정치, 경제적인 어려움을 딛고 포항이 다시 한 번 힘차게 도약하는 도전과 성취의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4년 말의 해를 맞아 포항에는 물길과 철길을 따라 쌍두마차가 달려갈 것입니다. 우리 앞에 펼쳐질 이 새로운 길들은 우리 모두를 `행복도시 포항`으로 안내해 갈 것입니다. 올해 국내`외 상황은 다소 어둡게 시작됩니다만, 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우리의 역사는 그리고 포항의 역사는 슬기롭게 해쳐나갈 것입니다.
올 한해,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심정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여는 풍요롭고 행복한 포항’ 건설에 2천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뛰겠습니다.
53만 시민여러분! 함께 해주십시오. `기회와 희망의 땅` 포항 건설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새해아침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