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013년도 전문대학 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측에 따르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심사한 2013년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결과, 평가기준 9개와 세부기준 27개, 평가요소 72개를 모두 충족했다고 말했다.
평가단은 대구보건대학교가 자원봉사 PASS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인당봉사상 등을 운영해 사회적 책무를 완수하고 있고 교수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학생의 학습능력 및 교수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은 성공적인 우수사례라고 평가했다. 또, 도서관 선진화 사업계획, 정보자원 서비스 개선 노력, 학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환경개선 등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키며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증을 받지 못하면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 사업에서 배제된다.
대구보건대학교 이용덕(52ㆍ물리치료과 교수) 기관평가추진본부장은 “인증획득을 통해 지속적인 대학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며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는 등 고등교육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