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가 교육부로부터 2014학년도부터 `4년제(3+1) 소방방재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신규 인가. 지정 받아 신학기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사학위과정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 졸업 후 전공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에게 계속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키 위해 실무 지식과 기술 중심의 전공 심화학습을 실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교육부에서 경북도립대학교 소방방재학과를 비롯한 전국 51개 전문대학 119개 모집단위를 대상으로 신규 인가. 지정했다.
기존 소방방재과는 경북도립대학교를 대표하는 학과로 유능한 소방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공업계열 3년제 전문학사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경상북도 소방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현장 실무형 소방방재 인력을 꾸준히 배출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부로부터 소방방재학과가 `4년제(3+1)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인가. 지정 받으므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들과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케 됐다.
한편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전문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경북도립대학교는 3년제 전문학사 졸업생들에게 계속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학습권 보장과,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 전문대학 사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경북 북부권에 소방관련 4년제 대학이 부재한 현 상황에서 계속 증가하는 소방안전 및 설계 분야 전문 인력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향후 학교차원의 가능한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교육부 관련 부서와도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원서접수는 2014년 1월경부터 접수할 예정으로, 3년제 동일 학과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