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이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최한 ‘명품!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제6회 경북 eduTop(에듀탑)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청 및 학교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운영체제 구축과 함께 학교의 특성을 살린 교육정책의 조기정착 우수교육 실천사례를 살펴 교원의 사기앙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우수 실천 사례 발굴을 위해 공감지원(현장장학), 행복학교(학교경영), 보람교단(인성교육), 감동교육(교육과정)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했는데 포항교육지원청은 ‘NA와 함께 꿈·끼 날개 달고 행복 교육 비상’이라는 주제로 대상에 올랐다.
포항교육청 이번공모에서 ▲과제해결형 컨설팅 ▲3담꾼 토론 코칭단 ▲교육과정 연계 독서활동 등의 교사수업 지원부분 ▲창의 인성 수업 ▲진로체험 Jump Start ▲끼 축제 한마당 등의 학생참여 지원부분 ▲Happy Camp 학습 클리닉 ▲가족문화체험 ▲감사 나눔 학생 페스티벌 등 공동체 어울림 지원부분의 세부 실천 과제를 소개했다.
이경희 교육장은 “학생과 교사 모두 글로벌 리더의 면모를 갖추고, 학생의 참여와 교사의 공감,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학부모의 감동 속에 명품! 경북 교육 실현을 위해 힘써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